숙취해소도 즐겁게, 레디큐

입력 2014-06-09 18:27  

최근 한독에서 선보인 숙취해소제 `레디큐`가 실제와 같은 제작기법을 활용한 페이크 다큐 광고로 유투브 이용자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

요즘 소비자들이 유튜브를 통해 동영상을 즐겨보는 데 착안해 숙취해소제 레디큐는 제품의 개발 스토리를 다소 황당한 페이크 다큐로 만들었는데, 십이간지에 표현된 다른 점잖은 동물과 달리 `술`에 해당하는 `개`만 취한 듯 날뛰고 있다며 놀라움을 발견하는 민속학자, 술 취한 개를 사람으로 돌아오게 하는 신비한 물질 `커큐민`을 발견한 `고규민` 박사를 통해 커큐민의 숙취해소 효과를 재미있게 소개한다.

한독은 레디큐 페이크 다큐 광고와 더불어 `거꾸로 흔들어라`는 컨셉의 TV 광고를 방송한다. `엘리베이터 편`과 `지하철 편` 2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된 영상은 레디큐가 필요한 순간을 위트 있게 표현했다.


`엘리베이터 편`에서는 술에 취해서 엘리베이터 버튼을 집 현관 번호키로 착각하는 여성이, `지하철 편`에서는 지하철을 안방으로 착각하고 웃옷을 벗고 잠든 남성이 등장한다. 이 때 옆에 있던 남녀가 갑자기 물구나무를 서 주변 사람들의 시선이 쏠린다. 거꾸로 선 남녀는 레디큐 드링크로 변하면서 거꾸로 흔들어 마시면 빠른 숙취해소가 가능하다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한독의 컨슈머헬스케어 사업본부 이민복 전무는 "레디큐 TV 광고는 세상을 거꾸로 보자, 전혀 새롭게 보자는 발칙한 상상에서 제작됐다"며 "레디큐 페이크 다큐 또한 십이지상의 `개` 형상만 술에 취한 모습이라는 걸 일반인이 믿을까?라는 의도적인 상식 파괴에서 시작됐다"고 말했다.

세상을 거꾸로 보는 즐거움이 담긴 숙취해소제 레디큐의 TV 광고와 페이크 다큐는 레디큐 공식 유튜브(www.youtube.com/RUreadyQ) 채널과 페이스북(www.facebook.com/RUreadyQ)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