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TV 와우넷(www.wownet.co.kr) 파트너스방송 박완필 대표가 오는 19일 장중 온라인 공개방송을 앞두고 증시와 관심 테마에 대해 언급했다.
박 대표는 미국 FOMC 회의를 하루 앞두고 발표된 미국 물가지수가 예상보다 높게 나왔다며 외국인은 경계감을 드러내며 대형주에 소극적인 모습이고 기관들은 여전히 2000선 근처에서 매도대응으로 일관하고 있는데 이런 흐름은 당분간 이어질 수 밖에 없다고 전했다.
그러나 유럽의 양적완화와 내수부양의지, 중국 지준율 등 경기부양적 기조가 주식시장의 하단부를 견고하게 지지할 것으로 기대해도 좋겠으나 지수는 결국 여전히 박스권으로 판단된다고 밝혔다.
박 대표는 종목선정이 수익률 성패를 가를 것으로 내다보며 여전히 핵심 테마는 인구노령화와 관련된 헬스케어 장비와 중장기 성장세가 이어지고 있는 반도체장비, 중국 소비여력 증가에 관련된 종목군들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조언했다.
한편 박 완필 대표는 오는 20일 와우넷(www.wownet.co.kr) 파트너스방송에서 ‘수호신’ 문자 서비스를 오픈한다. 주요 서비스는 장중 추천 종목을 문자로 받아 볼 수 있으면 박 대표의 종목 발굴 기법 온라인 VOD 교육 ‘빙고’를 청취 할 수 있는데 예약 가입자는 오픈 당일까지 남은 일수를 추가연장 받는다.
또한 19일에는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장중 공개방송으로 실전 매매와 자세한 상품 소개를 들을 수 있는데 와우넷 회원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공개방송 참여 및 문자 서비스 가입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경제TV 와우넷(www.wownet.co.kr)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1599-0700)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