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이 알제리에게 패배해 월드컵 16강 진출에 적신호가 켜졌다.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은 한국시간으로 23일 오전, 브라질 포르투알레그리에서 린 2014 브라질 월드컵 H조 조별리그 2차전에서 알제리에 2-4로 완패를 당했다.
알제리전 패배로 대한민국은 1무1패를 기록해 H조 꼴찌로 밀려나고 말았다. 대한민국-알제리전 보다 앞서 열린 경기에서 벨기에에 1-0으로 진 러시아에 골득실에서 밀렸다.
대한민국의 패배로 16강 진출 경우의 수는 벨기에에 무조건 승리해야 하는 상황에 놓였다.
홍명보호는 27일 오전 5시에 열릴 벨기에와의 3차전에서 최소 2골 차 이상으로 이기고 같은 시간 열리는 러시아와 알제리의 경기결과를 기다려야 하는 엄청난 부담을 떠안게 되었다.
만약 알제리가 러시아를 이기면 한국은 경기 결과에 상관없이 16강 진출에 실패하고 만다.
반대로 러시아가 이기거나 두 팀 다 비길 경우 골득실, 다득점에 따라 16강 진출 여부가 결정나게 된다.
대한민국 알제리 경기를 본 네티즌들은 "대한민국 알제리, 정말 가슴이 아프다 16강 진출 경우의 수 얼마나 있을까?" "대한민국 알제리, 알제리가 너무 잘 했다 16강 진출 경우의 수 있을까?" "대한민국 알제리, 16강 진출 경우의 수 가능성은? 16강 진출은 이미 실패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 방송화면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