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안 이미지 완성해 주는 브로우 연출 팁 공개!

입력 2014-06-23 10:14  

얼굴의 균형을 잡아 주는 지붕역할을 하는 눈썹은 그 형태와 색상에 따라 얼굴의 전체적인 인상을 좌우하는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 보다 세련된 인상을 원하는 사람들의 눈썹 연출에 대한 관심도가 점점 높아짐에 따라, 최근 들어 눈썹 관련 제품들이 매년 두 자리 성장을 보이며 꾸준히 주목받고 있다.
이런 트렌드에 따라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맥(MAC)이 본인 얼굴형과 비율에 맞는 눈썹을 손쉽게 연출할 수 있는 팁을 공개했다.
통통하고 둥근 얼굴은 눈썹산으로 `갸름` 변신

얼굴의 전체적인 형태가 동그랗고 볼살이 통통하게 많은 사람의 경우, 눈썹에 약간 각지게 커브를 주어 눈썹산을 만들어 주고, 눈썹 꼬리를 관자놀이를 향해서 빼주어 얼굴이 길어 보이게 한다. 눈썹을 그릴 때에는 너무 선의 느낌이 나지 않도록 가볍게 채워주듯 터치하는 것이 중요하다.

둥근 얼굴형의 눈썹 그리기 HOW TO
1. 먼저 눈썹 칼과 가위를 이용해 잔털을 정리한다.
2. 보송한 마무리감의 브로우 펜슬을 이용해 눈썹 중앙부터 끝까지 자연스럽게 채워준다. 눈썹산을 그려줄 때 눈썹의 꼬리 부분이 앞머리보다 내려가지 않도록 한다.
3. 보다 쉽게 눈썹을 일자 모양으로 그리려면, 눈썹 아래 부분을 컨실러로 그려 정리한다.
▲ 각진 얼굴은 얼굴 균형에 맞는 각진 눈썹으로 샤프하게 변신

얼굴에 각이 있는 경우 얼굴이 커 보이거나 강해 보이는 인상을 풍기기 쉬운데, 이를 보완하고자 둥근 눈썹을 연출한다면 오히려 각이 더 두드러져 보일 수 있다. 각진 얼굴의 경우 눈썹산을 강조한 매끄러운 아치형의 눈썹을 연출하면, 얼굴형의 각을 보완해 보다 갸름하고 샤프해 보이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이때, 눈썹을 너무 가늘게 그리지 않도록 주의한다.

각진 얼굴형의 눈썹 그리기 HOW TO

1. 먼저 스크류 브러시를 눈썹결을 따라 빗어 정리한다.
2. 눈썹을 정교하게 그릴 수 있는 펜슬로 먼저 눈썹 각을 그린다. 이때, 눈썹의 각은 콧망울 바깥쪽과 동공 끝을 일직선으로 그었을 때 만나는 지점.
3. 짙은 색상의 아이섀도를 이용해 눈썹 빈곳을 자연스럽게 채워 마무리한다.
긴 얼굴은 도톰한 일자형 눈썹으로 얼굴이 짧아 보이도록 보완

긴 얼굴은 요즘 가장 유행하고 있는 통통하고 일자 형태의 눈썹이 가장 잘 어울리는 얼굴형. 자연스러운 굵기의 수평적인 일자형 눈썹이 긴 얼굴을 분할시켜 더욱 얼굴이 작고 갸름하게 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다.
만약 눈썹에 반영구 화장을 한 경우에는 브라운 톤의 섀도우를 살짝 덧입혀 자연스러운 컬러감이 보이도록 하는 것이 팁!

◎ 긴 얼굴형의 눈썹 그리기 HOW TO

1. 눈썹 잔털을 정리하는데, 눈썹 꼬리 부분이 눈썹 앞머리보다 내려 가지 않도록 정리한다.
2. 눈썹 숱이 적은 경우에는 짙은 컬러의 아이섀도를 눈썹 사이사이를 메워주고, 숱이 많은 경우에는 본인의 헤어 컬러에 맞는 눈썹용 마스카라를 이용해 부드럽게 색을 입히면서 눈썹을 그려준다.
3. 각을 살짝 주되, 눈썹 꼬리부분을 짧게 그리는 것이 일자 눈썹의 포인트다.
맥 프로 이벤트팀 이지민 부팀장은 "자신의 얼굴형을 고려하지 않고 요즘 유행인 일자 형태의 눈썹만 고집한다면, 오히려 전체적인 인상이 부자연스러워 보일 수 있다. 맥이 공개하는 팁을 참고해 본인의 얼굴형에 맞는 눈썹 형태에 트렌드를 더한다면 보다 세련된 인상을 연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조언했다.

한국경제TV 블루뉴스 이송이 기자
songyi@bluenews.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