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무청, 제 4회 어린이 그림·글짓기 대회 시상식 열려

입력 2014-06-24 15:37  


(사진설명) 24일 정부대전청사에서 열린 제4회 어린이 그림·글짓기 공모 시상식에서 수상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는 모습.
병무청(청장 박창명)이 주최하고 국방부, 교육부, 모닝글로리가 후원한 ‘제4회 어린이 그림·글짓기 공모’ 시상식이 24일 정부대전청사에서 열렸다. 올해로 4회째인 이 공모는 어린이들에게 병역의 소중함과 나라 사랑을 일깨우기 위하여 실시되었다.

지난 4월 7일부터 약 2개월간 접수를 진행한 이번 공모는 총 만 삼천여점이 접수됐으며, 이 중 38점이 우수작으로 선정되었다. 대상은 그림부문에는 윤미지(한일초)어린이가 글짓기부문에는 이승현(용와초)어린이가 선정돼 국방부장관상과 50만원 상당의 부상을 받았다.

한편, 병무청은 이번 공모의 입상자 외 적극적인 협조와 다수의 학생이 참여 할 수 있도록 지도한 교사에게도 별도의 시상을 진행했는데 지도교사상에는 고윤옥(동대전초) 선생님과 전혜주(새말초) 선생님이 선정되여 병무청장 표창을 받았다.

병무청은 선정된 우수작에 대해서 오는 28일까지 정부대전청사 중앙홀에서 전시회를 개최하며, 엽서 제작·배포와 병무청 홈페이지, 블로그, 페이스북 등에 사이버 전시관을 마련한다.

박창명 병무청장은 “이번 공모를 통해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 어린이들에게 나라사랑의 마음과 병역의 소중함을 알리게되어 기쁘다”며 “국민들에게 병역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올 하반기엔 ‘병역 명문가시상식’, ‘공정병역 협약식’등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제4회 병무청 그림·글짓기 대회’ 수상자 명단
▲ 대상(2) 윤미지(한일초), 이승현(용와초) ▲금상(4) 심한빈(구례북초), 김소연(서해초), 배수아(합천초), 오승연(샛별초) ▲은상(8) 차한빛(대룡초), 성시윤(용호초), 김윤서(부용초), 박요한(용문초), 김서진(남성초), 김채린(경원초), 박하은(중앙초), 박민아(동호초) ▲동상(16) 강석찬(가람초), 김성진(진포초), 김종인(서원초), 한채윤(삼가초), 이소민(정관초), 홍미나(신매초), 윤정완(원묵초), 이소은(천진한국국제초), 이진(중앙초), 최수혁(은석초), 김인서(신대림초), 나윤경(초도초), 최진이(제주함덕초), 강지운(영산초), 고훈(이성초), 오성빈(학강초) ▲후원기업상(2) 김하늘(남춘천초), 태유진(새말초) ▲특별상(6) 패더럴웨이한국학교(정나나, 유인찬, 정지훈), 천진한국국제학교(권미연, 송영진), 강혜린(북경한국국제학교)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