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지주택공사가 보건복지부와 협력해 임대주택 거주 독거어르신에게 매주 정기적으로 전화로 안부를 확인하고 생활상담을 하는 `안심콜서비스`를 시행한다.
LH는 매입임대주택에 거주하고 있는 독거어르신에게 매주 1~2회 정기적으로 안부전화 및 생활상담을 실시하고, 연락이 안되는 독거어르신은 보건복지부 산하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서 즉시 해당 독거어르신의 집을 직접 방문해 확인하게 된다.
또, 상담을 통해 독거어르신에게 지원이 필요한 복지서비스를 보건복지부 사회보장시스템에 입력하면 해당 지자체로 자동 통보돼 처리되도록 했다.
LH는 7월중으로 대상자를 확정하고 8월부터 서울 및 수도권에 거주하는 2백여명의 독거어르신에게 시범적으로 실시한 후 내년부터 전국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LH 관계자는 "앞으로 국민들께서 보다 편안하게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주거복지서비스를 개발해 시행할 예정이며, 다른 많은 공공부문이나 민간부문과 연계해 복지서비스의 효과를 더욱 높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LH는 매입임대주택에 거주하고 있는 독거어르신에게 매주 1~2회 정기적으로 안부전화 및 생활상담을 실시하고, 연락이 안되는 독거어르신은 보건복지부 산하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서 즉시 해당 독거어르신의 집을 직접 방문해 확인하게 된다.
또, 상담을 통해 독거어르신에게 지원이 필요한 복지서비스를 보건복지부 사회보장시스템에 입력하면 해당 지자체로 자동 통보돼 처리되도록 했다.
LH는 7월중으로 대상자를 확정하고 8월부터 서울 및 수도권에 거주하는 2백여명의 독거어르신에게 시범적으로 실시한 후 내년부터 전국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LH 관계자는 "앞으로 국민들께서 보다 편안하게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주거복지서비스를 개발해 시행할 예정이며, 다른 많은 공공부문이나 민간부문과 연계해 복지서비스의 효과를 더욱 높일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