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챕터2 출시 1년‥'인기있네'

홍헌표 기자

입력 2014-06-27 13:22   수정 2014-06-27 13:21

<앵커>
정태영 현대카드 사장이 직접 발표한 현대카드 `챕터2` 시리즈가 출시된 지 1년이 지났습니다.

`포인트`와 `캐시백`이라는 단순한 구조로 만들어 낸 `챕터2` 시리즈는 시장에서 상당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홍헌표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지난해 6월 현대카드는 `챕터2`라는 새로운 시리즈 상품을 내놨습니다.

`챕터2` 시리즈는 기존에 복잡했던 신용카드 혜택을 간단히 정리해 `포인트`와 `캐시백` 한 곳으로만 몰아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언론에 모습을 자주 드러내지 않는 정태영 현대카드 사장이 직접 프레젠테이션을 실시했을 정도로 야심차게 준비해 내놓은 상품입니다.

`챕터2` 시리즈가 출시된 지 1년이 지난 현재, 시장에서는 상당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1년새 `챕터2` 시리즈의 신규발급 수는 200만장을 돌파했습니다.

같은 기간 삼성카드의 숫자시리즈는 160만장이 신규발급됐고, 정보유출 사태를 겪은 KB국민카드가 30만장에 그친 것과는 대조적입니다.

`챕터2` 시리즈의 M 에디션은 100만장 이상 발급되며, 같은 기간 90만장이 신규발급된 업계 1위 신한카드의 `심플카드`보다 많았습니다.

또한, 1년 사이에 새로 발급 된 전체 카드 수는 600만장으로 750만장을 발급한 신한카드에 이어 2위였습니다.

현대카드는 신한카드나 KB국민카드, 우리카드 등 금융지주 계열 카드사가 아니어서 상대적으로 영업점이 적은데도, 이 정도 숫자의 카드가 발급된 것은 현대카드의 전략이 어느정도 성공했다는 증거입니다.

올해 1분기 카드승인실적도 KB국민카드를 제치고 4위에서 3위로 한 계단 올라섰습니다.

게다가 우리카드가 3월말 새로 내놓은 `가나다 카드`가 현대카드의 챕터2 시리즈를 표절했다는 문제제기가 되었다는 점도 그 영향력을 보여주는 사례입니다.

차별화 전략으로 시장을 선도하려는 현대카드와 이에 대응해 고객마음을 뺏기 위한 다른 카드사들의 경쟁이 하반기에는 더 불꽃이 튈 전망입니다.

한국경제TV 홍헌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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