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TV 국내외에서 친환경 기술력 인증

입력 2014-06-29 11:01  

삼성TV가 국내외에서 잇달아 업계 최고 수준의 환경마크를 획득하며 친환경 기술력을 인정 받았습니다.
삼성전자는 83개 TV 모델에 대한 미국 전자제품 환경평가 인증인 EPEAT(Electronic Product Environmental Assessment Tool)를 획득했습니다.
EPEAT는 미국 정부기관인 친환경가전협회(Green Electronics Council)가 미국전기전자학회(IEEE)의 친환경 기준에 맞춰 전자제품의 환경성을 등급화해 등록하고 정부 구매시 이 목록에 등록된 제품만을 구매하도록 하는 미국 연방정부의 친환경 구매 프로그램입니다.

EPEAT는 환경유해물질 사용 저감, 재활용이 용이한 제품 설계, 제품 수명 연장, 에너지 저감, 폐제품 회수서비스, 기업의 친환경 정책, 친환경 포장재 사용 등 각종 친환경 특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기 때문에 전 세계에서 가장 획득하기 까다로운 인증으로 평가받습니다.
TV 부문은 지난해부터 EPEAT가 적용되기 시작했으며, 친환경 수준에 따라 골드, 실버, 브론즈로 등급이 나뉩니다.
삼성전자는 37개 모델이 최고 등급인 골드, 46개 모델이 실버를 인증 받아 총 83개로 71개 모델을 인증받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최다 인증을 기록했습니다.
한편, 55형 커브드 TV `UN55H8000AF`는 한국녹색구매네트워크가 주관하는 `올해의 녹색상품상`을 받았습니다.
`올해의 녹색상품상`은 매년 소비자와 환경단체로 이뤄진 평가단이 품목별 최고의 친환경 제품에 수여하는 상으로 제품 자체의 상품성, 친환경성의 조화를 통한 소비자의 편익 증진 정도를 평가합니다.
55형 커브드 TV 제품은 소비전력을 기존 제품 대비 20% 줄이고 액세서리 포장재에 친환경 바이오 플라스틱과 100% 재활용 종이를 사용해 탄소 발생량을 줄였다는 점이 수상 이유로 꼽혔습니다.
이 밖에도 삼성 스마트TV 전 제품이 `그린스타` 인증을 획득했습니다.
`그린스타`는 한국능률협회인증원이 59개 품목에 대해 1만5천여 명의 소비자를 조사해 친환경 상품과 서비스를 인증하는 제도로 삼성 스마트TV가 에너지효율과 자원절약 부분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삼성TV의 잇따른 친환경 인증은 전사 차원의 체계적인 친환경 경영 활동이 밑바탕 됐습니다.
삼성전자는 2009년 `녹색경영 5개년 계획` 선포 이후 2020년까지 최고의 친환경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목표와 함께 `녹색경영 중장기 계획(Eco-Management 2020)`을 수립해 실행 중입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한종희 부사장은 "앞으로도 환경 보호와 에너지 절약을 위해 친환경 기술을 개발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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