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부산, 기내 안전 안내 방식 고객 눈높이에 맞게 변경

입력 2014-06-30 09:16   수정 2014-06-30 15:24

에어부산이 오는 7월 1일(화)부터 `비상구 위치와 비상장비 이용방법` 안내방식을 고객들의 눈높이에 맞춰 쉽고 자세하게 바꿔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를 위해 에어부산은 260명의 캐빈승무원 전원을 대상으로 오전 5시부터 오후 8시까지 꼬박 1주일 간 변경된 내용에 대한 개별 안전교육을 실시했습니다.



변경되는 안내문은 기존에 비해 30초 정도 늘어나 한층 쉽고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우선 손님들이 승무원의 안내에 집중할 수 있도록 특별한 동작으로 주의를 환기시킨 후 구명복과 산소마스크에 대한 안내를 구체화하고 손님들이 탑승한 앞문 외에도 실제 탈출이 가능한 중간문과 뒤쪽문을 정확히 안내하는 등 비상구 위치와 비상상황 대처 방법을 정확히 익힐 수 있도록 했습니다.

에어부산은 또한 항공기 이용 경험이 상대적으로 적고 안내에 대한 집중력이 떨어질 수 있는 수학여행 학생 단체를 대상으로 안전 퀴즈 이벤트를 열어 명예승무원 뱃지를 증정하는 등 비행기를 이용하는 모든 손님들이 주의를 집중해 비상 시 대처방법을 확실하게 익힐 수 있도록 전력을 기울일 계획입니다.

안전교육을 총괄한 캐빈서비스팀 이은주 과장은 "이번 기회를 통해 에어부산을 이용하는 손님들이 비상구 위치와 비상장비 이용방법을 확실하게 익혀 만일의 비상상황에도 완벽하게 대처할 수 있게 되길 기대한다" 고 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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