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 사장 이원창)는 올해 4월 이래로 `광고를 통한 내수경기 활성화`를 모토로 하는 `광고사랑 캠페인`을 전개해 왔다.
코바코는 캠페인을 통해 광고에 대한 올바른 사회·경제적 가치 및 기능을 국민과 기업에 소개하고, 기업의 국내광고 투자를 확대시켜 궁극적으로는 내수경기 활성화를 도모하는 취지로 이를 추진하고 있다.
때문에 코바코는 7월부터 캠페인 홍보 라디오 소재를 제작, 지상파 라디오 매체에 방송하는 등 범광고업계 차원에서 지상파 방송사와 공동으로 대대적인 캠페인 홍보를 전개할 예정이다. 또한 라디오 소재 제작에서도 제일기획에서 제작기획 부문을 재능기부해주는 등 캠페인 참여주체가 점점 확대되고 있는 상황이다. 향후에는 신문, 온라인 등과도 캠페인 공동 추진을 모색하여 전체 광고산업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세상을 바꾼 광고`라는 주제로 방송될 `광고사랑 캠페인` 라디오 광고는 사회경제적 파급 효과가 컸던 범세계적 광고 성공사례를 활용, 다큐멘터리 기법으로 이를 표현하는 2가지 종류의 시리즈물로 기획·제작됐다.
코바코는 `광고, 경제를 움직입니다`, `광고, 창조경제의 시작입니다`라는 콘셉트로 국민들에게 광고의 긍정적 힘을 전파해줄 계획이라고 전했다.(사진=이원창 코바코 사장)
한국경제TV 이예은 기자
yeeuney@bluenews.co.kr
코바코는 캠페인을 통해 광고에 대한 올바른 사회·경제적 가치 및 기능을 국민과 기업에 소개하고, 기업의 국내광고 투자를 확대시켜 궁극적으로는 내수경기 활성화를 도모하는 취지로 이를 추진하고 있다.
때문에 코바코는 7월부터 캠페인 홍보 라디오 소재를 제작, 지상파 라디오 매체에 방송하는 등 범광고업계 차원에서 지상파 방송사와 공동으로 대대적인 캠페인 홍보를 전개할 예정이다. 또한 라디오 소재 제작에서도 제일기획에서 제작기획 부문을 재능기부해주는 등 캠페인 참여주체가 점점 확대되고 있는 상황이다. 향후에는 신문, 온라인 등과도 캠페인 공동 추진을 모색하여 전체 광고산업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세상을 바꾼 광고`라는 주제로 방송될 `광고사랑 캠페인` 라디오 광고는 사회경제적 파급 효과가 컸던 범세계적 광고 성공사례를 활용, 다큐멘터리 기법으로 이를 표현하는 2가지 종류의 시리즈물로 기획·제작됐다.
코바코는 `광고, 경제를 움직입니다`, `광고, 창조경제의 시작입니다`라는 콘셉트로 국민들에게 광고의 긍정적 힘을 전파해줄 계획이라고 전했다.(사진=이원창 코바코 사장)
한국경제TV 이예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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