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억여건의 고객 정보 유출사고를 낸 카드 3사에 대한 금융당국의 제재가 늦어질 전망입니다.
6일 금융권에 따르면 감사원은 최근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에 고객 정보 유출 사태와 관련한 금융사 제재는 감사 결과보고서가 나온 뒤에 하는 게 적합하다는 입장을 전달했습니다.
감사원은 지난 3∼4월 1억여건의 카드사 고객 정보 유출에 대한 금융위와 금감원의 관리·감독 실태를 감사했고, 현재 각종 실태 조사도 진행 중입니다.
감사원은 정보 유출에 대한 종합 감사 보고서를 8월 말에 낼 계획입니다.
이에 따라 KB국민카드 고객 정보 유출에 따른 임영록 KB금융회장에 대한 제재 뿐만 아니라, 고객 정보 유출로 중징계를 사전 통보받은 100여명의 국민카드, 농협은행, 롯데카드의 전·현직 임직원 제재가 8월 말까지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금융당국은 KB금융 제재는 오는 17일과 24일 제재심의위원회를 열어 마무리 짓고 카드사 정보 유출 건은 오는 17일 결론 낼 예정이었습니다.
이에 앞서 감사원이 KB국민카드 분사와 관련한 금융위원회의 유권 해석에 대해 질의한 것을 두고 임영록 KB금융 회장을 돕는 게 아니냐는 의혹이 일부 제기된 바 있습니다.
6일 금융권에 따르면 감사원은 최근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에 고객 정보 유출 사태와 관련한 금융사 제재는 감사 결과보고서가 나온 뒤에 하는 게 적합하다는 입장을 전달했습니다.
감사원은 지난 3∼4월 1억여건의 카드사 고객 정보 유출에 대한 금융위와 금감원의 관리·감독 실태를 감사했고, 현재 각종 실태 조사도 진행 중입니다.
감사원은 정보 유출에 대한 종합 감사 보고서를 8월 말에 낼 계획입니다.
이에 따라 KB국민카드 고객 정보 유출에 따른 임영록 KB금융회장에 대한 제재 뿐만 아니라, 고객 정보 유출로 중징계를 사전 통보받은 100여명의 국민카드, 농협은행, 롯데카드의 전·현직 임직원 제재가 8월 말까지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금융당국은 KB금융 제재는 오는 17일과 24일 제재심의위원회를 열어 마무리 짓고 카드사 정보 유출 건은 오는 17일 결론 낼 예정이었습니다.
이에 앞서 감사원이 KB국민카드 분사와 관련한 금융위원회의 유권 해석에 대해 질의한 것을 두고 임영록 KB금융 회장을 돕는 게 아니냐는 의혹이 일부 제기된 바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