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는 쏘울이 2009년 2월 미국시장에 첫선을 보인 후 지난 6월까지 총50만9,854대가 판매돼 출시 약 5년4개월 만에 현지판매 50만대를 달성했다고 밝혔습니다.
쏘울은 특히 2011년 10만2,267대 판매를 시작으로 매년 10만대 이상의 높은 판매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기아차는 "쏘울의 높은 인기는 기아차가 미국 진출 이후 반기 최대실적이라는 성과를 내는데도 크게 기여했다"고 했습니다.
쏘울 인기에 힘입어 기아차는 올해 상반기에 지난해보다 7% 늘어난 29만7,413대를 판매해 역대 최고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이와 함께 쏘울은 닛산 큐브, 미니 페이스맨 등의 차들이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는 엔트리(Entry) CUV 차급에서 상반기 전체 차급수요(16만8,592대) 중 44.5%의 점유율을 기록, 부동의 1위 자리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또 2009년 출시 이후부터 도요타 싸이언xB, 닛산 큐브 등 경쟁 박스카들을 압도하며 줄곧 박스카 판매 1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기아차는 "미국시장에서 쏘울의 주요 성공 요인으로는 유수의 평가기관들이 인정한 우수한 디자인, 상품성과 더불어 소비자들의 우호적인 평가를 받은 창의적인 광고 등이 손꼽힌다"고 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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