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모의고사 등급컷 예상 하는 가운데, 이번 대학수학능력시험은 난이도가 전년도 대비 대폭 상승할 전망이라는 입시전문가들의 목소리가 들리고 있다. 대한민국 사교육 시장 1번지, 강남학원가에서는 벌써부터 9월 모의고사 등급컷 예상 하여 상위권 대학교 진학을 할 새로운 대안을 구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중앙전문학교 지원자가 급증하고 있다.
전국 수많은 전문대학과 4년제 대학교에서 졸업 이후 진로를 취업으로 내밀고 있는데 중앙전문학교에서는 취업은 기본이고, 서울권 4년제 대학교 3학년으로의 편입할 수 있으며, 입학 이후 1학년 때부터 글로벌관광통역전문학교에서 편입영어를 집중적으로 배우고, 전공수업 이후에 개설된 편입 심화반에서 편입 대비까지 할 수 있다고 한다.
몇 해전 중앙전문학교에서 K대학교 3학년으로 학사편입에 성공한 A군은 "고3 시절 수능을 9월 모의고사 등급컷 보다 훨씬 못 미치게 보아 재수를 할 것인가, 마음에 들지 않는 대학에 진학할 것인가 고민을 하던 중에 중앙전문학교를 알게 되어 입학하였고, 2년 교육과정을 거쳐 현재는 고3때 목표로 하던 대학보다 훨씬 순위가 높다고 할 수 있는 K대학교에 편입 성공하게 되었다"라며 "9월 모의고사 등급컷 예상 해보고 상위권 대학교 진학의 목표가 불안하게 느껴지는 학생이라면 중앙전문학교의 문을 두드리고 상담 받아 보는 것을 추천한다"고 전하였다.
중앙전문학교는 경영학부, IT융합학부, 디자인영상학부, 게임학부 등 4개 학부 12개 학과로 구성되어 있고, 현재 2015학년도 학생모집 원서접수 기간이다. 일반대학 복수지원 및 중복지원이 가능하다고 하니 자세한 정보는 학교홈페이지 및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한국경제TV 블루뉴스 김지원 기자
news@blu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