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경환 신임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을 주축으로 한 박근혜 정부 2기 경제팀이 부동산 경기부양을 앞세운 최경환표 경제 정책이 본격적으로 시행될 전망이다. 최 부총리는 부동산 금융규제인 담보인정비율(LTV)와 총부채상환비율(DTI) 완화를 통해 침체된 내수경제를 활성화시키겠다는 의지를 보이고 있다.
가계부채 1,300조를 돌파한 상황에서 부동산경기 활성화 정책이 부동산시장에서 어떠한 결과로 작용될지는 아직 미지수다.
정부의 부동산경기 활성화 정책이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주거용 오피스텔과 도심형생활주택에 많은 영향을 끼칠 것으로 예상되는데, 과잉공급으로 인해 임대료가 저하된 상황에서 투자수익률이 좋은 수익형 부동산이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수도권 접근성이 좋고 투자수익률이 높은 곳은 위축된 투자심리 속에서도 좋은 투자지역으로 손꼽히고 있다.
경기도 화성 제약단지에 들어서는 `라일플로리스 3차`의 경우 기존의 오피스텔과는 달리 주변의 향남제약단지와 발안산업단지, 팔탄의 여러 기업체들 중심에 위치하고 있어 뛰어난 접근성과 투자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다.
경기도 안산의 시화공단이나 반월공단 주변의 오피스텔을 살펴봐도 라일플로리스 3차와 같은 편의성과 보안성을 갖춘 오피스텔이 많지 않아 투자자들의 관심이 증폭되고 있다.
라일플로리스 3차의 3.3㎡당 분양가는 440만원으로 해당 지역의 비슷한 수준 오피스텔에 비해 저렴한 수준이다. 또한 주변에 원룸주택들이 주변 기업체에 종사하는 직장인들인 경우가 많은데, 수요에 비해 공급이 부족해 임대수요 확보에 유리하다.
지상 4층, 지상 19층 규모의 라일플로리스538 오피스텔은 해당 지역의 랜드마크로 많은 투자자가 주목하고 있다. 서울과의 접근성 측면에서도 서해안 복선전철 향남역이 2018년 완공예정이라 1시간 거리에서 서울과의 접근성을 유지할 수 있다.
현재 선착순 호수를 분양 중이다.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 3.3㎡당 400만원대 분양가 등 혜택을 제공한다. 청약금은 100만원이며, KB신탁이 자금관리를 해 투자자들의 부담을 줄였다.
18일부터 오픈 되는 모델하우스는 분당 주택전시관에 위치해 있다. 분양문의: 1600-10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