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net ‘댄싱 9’ 시즌 2 마스터 하휘동이 폭풍 오열하게 만든 사연이 18일 공개된다.
레드윙즈 팀 마스터로 활약중인 하휘동 마스터는 퓨전미션 무대 이후에 통곡 수준으로 오열해 궁금증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18일 방송될 6회 방송에 앞서 공개된 예고영상에서 고개를 떨구고 테이블을 잡은 채 펑펑 울고 있는 하휘동 마스터의 모습이 공개되어 눈길을 끌고 있는 것.
시즌 1에는 도전자로, 시즌 2에서는 마스터로 ‘댄싱 9’에 참여하며 그 누구보다 댄서들의 마음을 잘 이해하고 있는 하휘동 마스터가 주체할 수 없는 눈물을 흘리게 된 이유에 관심이 집중된다.
이날 방송은 빠른 전개로 퓨전미션의 공연 전체를 담아낼 예정이다. 레드윙즈, 블루아이 각 팀별로 20명의 도전자가 무대에 서는 퓨전미션은 2개 이상의 춤의 장르를 혼합해서 환상의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이는 단계이자 지옥의 전지훈련 마지막 관문이다. 도전자들은 체력적으로나 정신적으로 댄서 일생일대의 압박을 견디며 자신의 가능성과 가치를 증명하고, 춤의 장르와 장르가 만나며 일으키는 시너지는 전에 본 적 없는 신선함과 감동을 선사한다.
‘댄싱 9’ 시즌 2의 전지훈련을 경험한 많은 댄서들은 극한까지 자신을 몰아붙이며 춤에 미칠 수 있었던 시간을 소중한 추억으로 떠올린다. 교류하기 어려웠던 다른 장르의 댄서들과 호흡을 맞추고, 짧은 시간 안에 창의적인 안무를 떠올려 완벽하게 표현하기까지 자신의 한계를 넘어서는 도전을 반복했기 때문. 선발과 탈락을 떠나 “지난 10년 동안 이렇게 춤에 빠져있었던 적이 없었다”, “댄싱 9을 통해 한 단계 성장했다”, “만족스럽게 준비했고 후회 없는 무대였다”와 같은 소감을 전한 댄서들의 진심은 춤을 통해 시청자에 그대로 전달되고 있다.
극한의 감동이 가득한 퓨전미션이 마무리되면 해외평가전에 진출할 멤버들이 결정된다. 해외평가전 대장정의 시작은 최첨단 장비 및 시설을 구축한 아시아나항공 인천공항 제2격납고에서 발표하게 된다. 해외평가전 멤버가 발표되는 장소로 사용되는 대규모 격납고는 새롭게 지어진 건물로 그 규모와 웅장함이 장관을 이룬다.
지난 5회 방송에 이어 본방사수족을 위한 실시간 트위터 투표도 계속된다. 프로그램 시작과 함께 방송화면 자막과 ‘댄싱 9’ 공식 트위터 계정(@Mnet_dancing9)을 통해 ‘퓨전미션 베스트 무대는?’이라는 질문이 공개되고, 시청자의 멘션 투표가 진행된다. 본인의 트위터 멘션으로 ‘#댄싱9 #출연자명’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참여된다. 투표 결과는 방송 종료 후 `댄싱 9` 공식 트위터를 통해 공개되어 시청자들의 ‘팬심’이 어디로 향하는지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 해준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