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스포츠 경기를 관람하던 방청객이 하루아침에 자고 일어나니 광고모델이 되는 일이 현실에서 일어났다.
한 번쯤은 들었을 법한 사연, 톱스타들의 `자고 일어나니 스타가 되어 있더라…`이다. 방청객 객석에서 꾸벅꾸벅 졸다가 중계 카메라에 클로즈업 되었는데, 광고모델로 발탁된 두 남자의 사연이다.
`졸고 있다가 중계 카메라가 오자, 깜짝 놀라 눈을 뜨더니 빛의 속도로 박수를 친다`.
바로 이 영상이 광고영상으로 활용되면서 일반 방청객이 광고모델 주인공이 됐다. 영상 속 두 남자의 표정과 얼떨결에 놀라 박수치는 제스처는 포복절도 할 만큼 코믹스럽다. 자다 갑자기 깬 나머지 숨길 수 없는 `인상 쓰는 표정`과 `영혼 없는` 박수는 그야말로 공감 100%.
`눈이 번쩍 뜨일 놀라움`이라는 콘셉트로 제작된 이 광고영상은 LGU플러스의 `응답하라 롤 방청객` 편으로, 게시되자마자 SNS(유튜브, 페이스북 내 각종 유머페이지 등)를 통해서도 빠르게 확산되고 있으며 코믹한 내용이 유저들의 공감대를 형성하면서 이슈 행진 중이다.
온게임넷의 롤챔스 방송 중 실제로 노출되었던 이모, 최모군(현재 병역복무 중)의 이 영상은 일명 작골형제라는 이름으로 이미 유튜브 내에서 화제가 된 바 있다.
화제의 영상이 광고의 컨셉과 기가 막히게 맞아떨어지며 실제 광고에 영상이 활용된 사례이다
영상을 접한 유저들의 반응은 말 그대로 빵 터졌다. "아 빵 터짐...센스가 끝내주네요", "어떻게 대사 하나 없이 이렇게 재밌어", "숨길 수 없는 표정, 어쩔거야", "물개 박수, 어디서 훈련 받은 듯", "시리즈로 재미지네요" 등 열띤 반응을 보이고 있다.
LGU플러스에서 출시한 1만2000여편의 영화, TV 시리즈물 등의 콘텐츠를 월 7000원에 무제한으로 제공하는 유플릭스 무비의 `눈이 번쩍 뜨일만한 놀라운 서비스`라는 메시지와 영상이 주는 환상의 조합 외에도 두 편의 광고영상이 시리즈로 되어 있다.
`소의 현란한 혀놀림` 편, 영화 `첩혈가두`의 영상을 활용한 `쏜다` 편까지 총 세 개의 시리즈 모두 광고를 시청한 이들은 자신의 SNS에 소위 `병맛`이라며 자율적으로 영상을 공유하고 있어 한동안 `병맛광고`는 계속 인기 상승세를 탈 것으로 보인다.
한국경제TV 김지원 기자
news@bluenews.co.kr
한 번쯤은 들었을 법한 사연, 톱스타들의 `자고 일어나니 스타가 되어 있더라…`이다. 방청객 객석에서 꾸벅꾸벅 졸다가 중계 카메라에 클로즈업 되었는데, 광고모델로 발탁된 두 남자의 사연이다.
`졸고 있다가 중계 카메라가 오자, 깜짝 놀라 눈을 뜨더니 빛의 속도로 박수를 친다`.
바로 이 영상이 광고영상으로 활용되면서 일반 방청객이 광고모델 주인공이 됐다. 영상 속 두 남자의 표정과 얼떨결에 놀라 박수치는 제스처는 포복절도 할 만큼 코믹스럽다. 자다 갑자기 깬 나머지 숨길 수 없는 `인상 쓰는 표정`과 `영혼 없는` 박수는 그야말로 공감 100%.
`눈이 번쩍 뜨일 놀라움`이라는 콘셉트로 제작된 이 광고영상은 LGU플러스의 `응답하라 롤 방청객` 편으로, 게시되자마자 SNS(유튜브, 페이스북 내 각종 유머페이지 등)를 통해서도 빠르게 확산되고 있으며 코믹한 내용이 유저들의 공감대를 형성하면서 이슈 행진 중이다.
온게임넷의 롤챔스 방송 중 실제로 노출되었던 이모, 최모군(현재 병역복무 중)의 이 영상은 일명 작골형제라는 이름으로 이미 유튜브 내에서 화제가 된 바 있다.
화제의 영상이 광고의 컨셉과 기가 막히게 맞아떨어지며 실제 광고에 영상이 활용된 사례이다
영상을 접한 유저들의 반응은 말 그대로 빵 터졌다. "아 빵 터짐...센스가 끝내주네요", "어떻게 대사 하나 없이 이렇게 재밌어", "숨길 수 없는 표정, 어쩔거야", "물개 박수, 어디서 훈련 받은 듯", "시리즈로 재미지네요" 등 열띤 반응을 보이고 있다.
LGU플러스에서 출시한 1만2000여편의 영화, TV 시리즈물 등의 콘텐츠를 월 7000원에 무제한으로 제공하는 유플릭스 무비의 `눈이 번쩍 뜨일만한 놀라운 서비스`라는 메시지와 영상이 주는 환상의 조합 외에도 두 편의 광고영상이 시리즈로 되어 있다.
`소의 현란한 혀놀림` 편, 영화 `첩혈가두`의 영상을 활용한 `쏜다` 편까지 총 세 개의 시리즈 모두 광고를 시청한 이들은 자신의 SNS에 소위 `병맛`이라며 자율적으로 영상을 공유하고 있어 한동안 `병맛광고`는 계속 인기 상승세를 탈 것으로 보인다.
한국경제TV 김지원 기자
news@blu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