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제화가 운영하는 특대, 특소 사이즈 신발 매장 ‘빅앤스몰’(Big&Small)이 인기다. 지난 4월 오픈 한 빅앤스몰 강남점의 월 평균 판매량은 320켤레로 당초 예상했던 150 켤레의 두 배를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빅앤스몰의 주요 고객을 분석한 결과 210~220mm의 작은 사이즈의 여성이 41%로 1위를 차지했으며, 290~300mm의 신발을 찾는 남성들이 27%로 뒤를 이었다.
이는 자신의 발 사이즈에 맞는 신발이 없어 주문제작 등의 불편함을 겪었던 작은 발을 가진 여성들 사이에 빅앤스몰에서는 원하는 스타일과 사이즈에 맞는 신발을 편하게 구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알려진 것이 판매량 증가의 원인으로 금강제화 측은 분석했다. 또한 최근 성인 남녀의 체격이 커짐에 따라 기성 사이즈보다 큰 특대 신발을 찾는 고객이 증가하고 있는 것도 빅앤스몰 매장의 인기에 영향을 끼친 것으로 꼽았다.
이처럼 빅앤스몰을 찾는 고객이 늘어나는 것에 맞춰 금강제화 측은 오는 8월 부산, 광주, 제주 등에 빅앤스몰을 오픈 하고 연말까지 전국 주요도시로 매장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특대, 특소 사이즈의 신발을 구입하는 고객들이 주로 인터넷에서 매장과 제품을 검색해 목적구매를 한다는 점에 주목해 온라인 마케팅을 강화하고 금강제화 온라인몰(www.kumkang.com)에서도 특대, 특소 제품을 쉽게 구입할 수 있도록 인터페이스를 개선할 방침이다.
이는 자신의 발 사이즈에 맞는 신발이 없어 주문제작 등의 불편함을 겪었던 작은 발을 가진 여성들 사이에 빅앤스몰에서는 원하는 스타일과 사이즈에 맞는 신발을 편하게 구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알려진 것이 판매량 증가의 원인으로 금강제화 측은 분석했다. 또한 최근 성인 남녀의 체격이 커짐에 따라 기성 사이즈보다 큰 특대 신발을 찾는 고객이 증가하고 있는 것도 빅앤스몰 매장의 인기에 영향을 끼친 것으로 꼽았다.
이처럼 빅앤스몰을 찾는 고객이 늘어나는 것에 맞춰 금강제화 측은 오는 8월 부산, 광주, 제주 등에 빅앤스몰을 오픈 하고 연말까지 전국 주요도시로 매장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특대, 특소 사이즈의 신발을 구입하는 고객들이 주로 인터넷에서 매장과 제품을 검색해 목적구매를 한다는 점에 주목해 온라인 마케팅을 강화하고 금강제화 온라인몰(www.kumkang.com)에서도 특대, 특소 제품을 쉽게 구입할 수 있도록 인터페이스를 개선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