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와 SK텔레콤이 힘을 합쳐 빅데이터 분야에서 융합 모델을 선보입니다.
신한카드와 SK텔레콤, 서울관광마케팅은 지난 6월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이 공모한 2014년도 관광서비스 R&D 지원 사업에 `로밍서비스 빅데이터를 활용한 인바운드 관광시장 정보기술 개발` 사업자로 선정된 바 있습니다.
3사는 지난 25일 최종 협약서에 서명하고 본격적인 사업추진에 나섰습니다.
2014년 관광서비스 R&D사업은 외국인 관광객이 국내에서 사용하는 로밍 통화 데이터와 신용카드 이용데이터를 융합해, 외국인의 관광패턴을 실측하고 웹기반으로 시각화하여 서울관광마케팅이 추진하는 서울시 관광사업에 실제로 적용하게 됩니다.
이번 사업은 외국인 관광객의 국내 이동 소비패턴을 통신사 로밍데이터와 카드사 매출데이터를 통해 파악하고, 해당 동선에서 일어나는 소비패턴을 기반으로 추천 관광 코스를 개발하는 서울시 관광사업에 활용될 예정입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향후 양사의 고유 데이터 뿐만 아니라 각종 공공데이터 및 타 업종 데이터와의 융·복합을 통해 새로운 빅데이터 협력모델을 개발해 공공 가치 창출에도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신한카드와 SK텔레콤, 서울관광마케팅은 지난 6월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이 공모한 2014년도 관광서비스 R&D 지원 사업에 `로밍서비스 빅데이터를 활용한 인바운드 관광시장 정보기술 개발` 사업자로 선정된 바 있습니다.
3사는 지난 25일 최종 협약서에 서명하고 본격적인 사업추진에 나섰습니다.
2014년 관광서비스 R&D사업은 외국인 관광객이 국내에서 사용하는 로밍 통화 데이터와 신용카드 이용데이터를 융합해, 외국인의 관광패턴을 실측하고 웹기반으로 시각화하여 서울관광마케팅이 추진하는 서울시 관광사업에 실제로 적용하게 됩니다.
이번 사업은 외국인 관광객의 국내 이동 소비패턴을 통신사 로밍데이터와 카드사 매출데이터를 통해 파악하고, 해당 동선에서 일어나는 소비패턴을 기반으로 추천 관광 코스를 개발하는 서울시 관광사업에 활용될 예정입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향후 양사의 고유 데이터 뿐만 아니라 각종 공공데이터 및 타 업종 데이터와의 융·복합을 통해 새로운 빅데이터 협력모델을 개발해 공공 가치 창출에도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