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TV 와우넷(www.wownet.co.kr) 파트너스방송 권태민 소장이 오는 29일 단독 장중 온라인 공개방송을 진행하면서 시장 상황과 관심 테마에 대해 언급했다.
권 소장은 거래소 지수가 최경환 경제팀의 부동산정책 및 금리인하 가능성이 나오면서 증권, 은행 등 금융주 그리고 건설주 등의 상승세로 2,000포인트 안착 및 2,050포인트 돌파를 시도 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하지만 28일 기준으로 상승종목의 수 보다 하락 종목의 수 가 2배가 넘는 증시 상황을 감안할 때 지수관련 대형주들의 상승세가 전개되었으며 개인투자자들의 매매 참여도가 높은 코스닥시장은 약 2% 가까운 하락을 기록하여 개인투자자들의 시장참여가 쉽지않은 상황이라고 분석했다.
따라서 이러한 시장 상황에서는 발빠른 포트폴리오 재구성을 통해 변화된 증시흐름에 순응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과거의 흐름은 전형적인 "개미에게 물량 떠넘기기" 패턴을 연출하였다면 앞으로는 유동성이 공급되며 주가는 상승하지만 종목별로는 하락이 심화되는 즉, 지수 상승에도 보유종목은 하락세를 보일 가능성이 높아 "포트폴리오" 구성을 시장 상황에 맞게 재편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권태민 파트너는 오는 29일 와우넷(www.wownet.co.kr) 파트너스방송에서 한국경제TV 인기 프로그램 ‘대박천국-주신의 탄생 1위’ 기념으로 단독 온라인 장중 방송을 실시한다.
이번 공개방송은 3개월 만에 진행되는 단독 방송이며 선착순 50명만 가입이 가능하며 혜택도 더해진다. 1개월은 11만원 할인 된 77만원, 3개월은 25만원 할인 된 205만원에 가입 가능하다. 또한 가입자는 7일 무료연장도 가능하다.
와우넷 회원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온라인 공개방송 및 파트너스방송 가입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경제TV 와우넷(www.wownet.co.kr)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1599-0700)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