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해운이 2분기 영업이익 290억원을 달성하며 흑자전환에 성공했습니다.
한진해운은 30일 2분기 매출액 2조1457억원, 영업이익 290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매출액은 수송량 감소에 따른 운임수입 감소로 전년동기대비 14.1% 감소한 2조 1,457억 원을 기록했지만, 영업이익은 컨테이너 부문 수익성 개선에 힘입어 290억 원을 달성하며 흑자 전환했습니다.
컨테이너 부문은 적자노선 철회 등으로 인한 공급 축소에 따라 매출액이 전년동기대비 11.7% 감소한 1조 9,397억 원을 기록지만 비 수익 노선 합리화와 연료비 절감과 운항 원가 개선 등 비용 절감 노력으로 375억 원의 영업이익을 달성하며 흑자 전환했습니다.
벌크 부문은 시황 부진 영향으로 249억 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하였으나 손실폭은 전년동기대비 43.9% 줄었습니다.
같은기간 순손실은 원-달러 환율 하락에 따라 실제 현금흐름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외화환산손실 1,228억 원과 노후선 매각에 따른 차손 등이 반영돼 1,998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한진해운은 30일 2분기 매출액 2조1457억원, 영업이익 290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매출액은 수송량 감소에 따른 운임수입 감소로 전년동기대비 14.1% 감소한 2조 1,457억 원을 기록했지만, 영업이익은 컨테이너 부문 수익성 개선에 힘입어 290억 원을 달성하며 흑자 전환했습니다.
컨테이너 부문은 적자노선 철회 등으로 인한 공급 축소에 따라 매출액이 전년동기대비 11.7% 감소한 1조 9,397억 원을 기록지만 비 수익 노선 합리화와 연료비 절감과 운항 원가 개선 등 비용 절감 노력으로 375억 원의 영업이익을 달성하며 흑자 전환했습니다.
벌크 부문은 시황 부진 영향으로 249억 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하였으나 손실폭은 전년동기대비 43.9% 줄었습니다.
같은기간 순손실은 원-달러 환율 하락에 따라 실제 현금흐름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외화환산손실 1,228억 원과 노후선 매각에 따른 차손 등이 반영돼 1,998억 원을 기록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