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가 지난 달 26만1천766대의 판매고를 기록했습니다.
기아차는 7월 내수시장에서 4만2천305대, 해외시장에서 21만9천461대를 판매했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국내 판매는 5개월만에 전년 대비 증가세로 전환됐고, 전체 판매량도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23.4% 증가했습니다.
기아차는 하기휴가와 노조 주말 특근 거부 등 생산량 감소요인이 있던 지난해와 비교해 해외 판매 국내공장생산 분이 큰 폭으로 증가해 이같은 실적을 기록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국내판매는 지난달 첫 선을 보인 올 뉴 카니발을 비롯해, 모닝, K5, K3 등 주력 차종들이 판매 호조를 보이며 전년 대비 1.9% 증가했습니다.
해외판매는 국내공장생산 분과 해외공장생산 분이 전년 대비 각각 43.0%와 14.3% 증가해 전체적인 해외판매는 28.6% 증가하면서 실적을 견인했습니다.
기아차는 당분간 신흥국 경제위기, 엔저 등 시장 환경이 녹록하지 않을 것으로 보고 올 하반기 신형 쏘렌토를 투입하는 한편, 올 뉴 카니발을 비롯한 주력 차종들의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지속하고 해외시장에서 제값 받기를 이어가 위기를 돌파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기아차는 7월 내수시장에서 4만2천305대, 해외시장에서 21만9천461대를 판매했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국내 판매는 5개월만에 전년 대비 증가세로 전환됐고, 전체 판매량도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23.4% 증가했습니다.
기아차는 하기휴가와 노조 주말 특근 거부 등 생산량 감소요인이 있던 지난해와 비교해 해외 판매 국내공장생산 분이 큰 폭으로 증가해 이같은 실적을 기록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국내판매는 지난달 첫 선을 보인 올 뉴 카니발을 비롯해, 모닝, K5, K3 등 주력 차종들이 판매 호조를 보이며 전년 대비 1.9% 증가했습니다.
해외판매는 국내공장생산 분과 해외공장생산 분이 전년 대비 각각 43.0%와 14.3% 증가해 전체적인 해외판매는 28.6% 증가하면서 실적을 견인했습니다.
기아차는 당분간 신흥국 경제위기, 엔저 등 시장 환경이 녹록하지 않을 것으로 보고 올 하반기 신형 쏘렌토를 투입하는 한편, 올 뉴 카니발을 비롯한 주력 차종들의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지속하고 해외시장에서 제값 받기를 이어가 위기를 돌파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