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B대우증권은 4일 CJ대한통운에 대해 CJ GLS와 CJ대한통운의 합병 시너지가 본격적으로 나타나기 시작했다며 목표주가를 기존 13만 5000원에서 16만 5000원으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습니다.
류제현 KDB대우증권 연구원은 "2013년 말부터 간선 네트워크 효율성 개선과 인력 구조조정, 택배 부문 물성 개선 등에 따른 평균판매단가(ASP) 상승으로 꾸준히 실적 개선을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류 연구원은 "2분기 실적은 영업이익 390억 원으로 컨센서스 상단인 당상의 추정치 387억 원을 충족시켰다"며 "구조조정 비용 30억 원의 일회성 비용을 감안하면 컨센서스를 10.7% 초과했고, 지난해 동기와 같은 조건과 비교하면 실질적으로 500억 원이 넘는 영업이익을 달성한 셈"이라고 분석했습니다.
그는 "실적 추정 상향은 내년 택배 요율 개선과 포워딩, 항만 물류 등 기타 부문 마진 개선"이라며 "높아진 터미널 가동률과 고객에 대한 협상력 개선은 높아진 눈높이를 맞출 수 있는 실적 개선을 가능케 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습니다.
류제현 KDB대우증권 연구원은 "2013년 말부터 간선 네트워크 효율성 개선과 인력 구조조정, 택배 부문 물성 개선 등에 따른 평균판매단가(ASP) 상승으로 꾸준히 실적 개선을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류 연구원은 "2분기 실적은 영업이익 390억 원으로 컨센서스 상단인 당상의 추정치 387억 원을 충족시켰다"며 "구조조정 비용 30억 원의 일회성 비용을 감안하면 컨센서스를 10.7% 초과했고, 지난해 동기와 같은 조건과 비교하면 실질적으로 500억 원이 넘는 영업이익을 달성한 셈"이라고 분석했습니다.
그는 "실적 추정 상향은 내년 택배 요율 개선과 포워딩, 항만 물류 등 기타 부문 마진 개선"이라며 "높아진 터미널 가동률과 고객에 대한 협상력 개선은 높아진 눈높이를 맞출 수 있는 실적 개선을 가능케 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