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철도시설공단은 호남고속철도 개통에 대비해 철도역을 중심으로 하는 ‘역사 연계교통 구축계획’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연계교통 구축계획은’ 철도역에서 다른 교통수단으로 편리하게 환승할 수 있도록 유기적인 교통연동체계를 마련하는 것으로, 철도공단과 철도공사, 해당 지자체가 함께 참여하게 된다.
이번 계획에 따라 시설공단은 역사 진입도로 건설, 철도역 접근도로의 도로표지판 정비, 기존에 운행 중인 시내버스 배차간격 및 노선 조정, 철도역에 시외버스 경유토록 개선, 택시 영업구간 조정 등을 하게된다.
또, 역사 인근의 버스, 택시, 승용차 정류장을 정비하고 정류장에 눈, 비, 등을 피 할 수 있는 비막이 지붕 등의 시설물도 설치할 예정이다.
철도공단은 호남고속철도 연계교통체계가 구축되면 역이용 승객들의 환승 편의성이 높아질 것이라며, 앞으로 개통 예정인 모든 역사에도 연계교통체계를 마련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연계교통 구축계획은’ 철도역에서 다른 교통수단으로 편리하게 환승할 수 있도록 유기적인 교통연동체계를 마련하는 것으로, 철도공단과 철도공사, 해당 지자체가 함께 참여하게 된다.
이번 계획에 따라 시설공단은 역사 진입도로 건설, 철도역 접근도로의 도로표지판 정비, 기존에 운행 중인 시내버스 배차간격 및 노선 조정, 철도역에 시외버스 경유토록 개선, 택시 영업구간 조정 등을 하게된다.
또, 역사 인근의 버스, 택시, 승용차 정류장을 정비하고 정류장에 눈, 비, 등을 피 할 수 있는 비막이 지붕 등의 시설물도 설치할 예정이다.
철도공단은 호남고속철도 연계교통체계가 구축되면 역이용 승객들의 환승 편의성이 높아질 것이라며, 앞으로 개통 예정인 모든 역사에도 연계교통체계를 마련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