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의 청바지를 찾아서] ① 엉덩이만 커요

입력 2014-08-06 16:38  

세상에 예쁜 옷은 너무나도 많습니다. 하지만 내게 어울리는 옷은 그다지 많지 않습니다. 옷장을 살펴보면 비슷비슷한 컬러와 패턴의 옷들이 즐비합니다. 예쁜 옷이 너무나도 많은데, 왜 내 옷장엔 비슷한 옷들만 존재하는 걸까요?
옷장 속에 있는 옷들을 살펴보면 가장 많은 것이 바로 청바지입니다. 사실, 패션에 대해 무지한 사람도 아무런 편견 없이, 부담 없이 입을 수 있는 것이 청바지입니다. 작업복으로부터 시작한 청바지가 지금은 트렌드를 넘어 하나의 패션을 장악하고 있으니, 환골탈태가 따로 없네요.
흰티에 청바지만 입어도 아름답고 길쭉한 사람들과 달리, 안 어울리는 것이 더 힘들다는 청바지가 왜 나는 그닥 잘 어울리지 않는걸까요? 그것은 바로 자신의 체형을 고려하지 않고 청바지를 고르기 때문입니다. 자기 자신을 잘 알면, 어떤 옷이든지 패션의 완성도가 올라가기 마련입니다.
수제 청바지를 만드는 맞춤복 브랜드 젠메이드의 조언을 빌어, 청바지가 잘 어울리지 않는다는 일반인들의 사연을 체형별로 분석, 그들의 고민을 해결해주기로 했습니다. 첫 번째 고민은 체구에 비해 엉덩이만 너무 큰 K양입니다.
K양의 고민은?

저는 엉덩이가 너무 큰 편입니다. 키는 큰 편이 아닌데, 엉덩이만 크다 보니 처음 저를 보면 엉덩이만 보인다네요. 바지를 살 때도 엉덩이 크기에 맞춰야 하고, 엉덩이 크기에 맞추다보면 다른 곳은 커, 바지보다는 치마를 입어요. 저는 어떤 청바지를 입어야하는 것일까요.

젠메이드의 해결책

엉덩이가 큰 사람들은 밑위를 짧게 입는 것이 좋아요. 보통 골반바지라고 불리는 바지를 선택해야 합니다. 밑위가 길면 바지 뒤가 엉덩이 전체를 덮어 더욱 엉덩이를 크게 보이게 하거든요.
요즘 유행하는 디스트로이드 진을 선택하면 시선이 분산되기 때문에 엉덩이의 부각이 조금 덜할 것이에요. 주머니도 엉덩이 크기에 많은 영향을 미치는데요. 뒷주머니를 조금 작은 것과 주머니 모양이 라운드로 되어 있는 것을 선택하면 좋습니다. 또한 주머니의 위치가 서로 가깝거나 약간 마주보는 느낌의 모양이라면 엉덩이가 작아 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밝고 옅은 컬러보다는 진청이나 생지가 빛을 분사시키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큰 엉덩이를 보완해줍니다.

젠메이드 추천 스타일

젠메이드 박만석 이사의 추천 스타일은 밑위 길이가 짧으며, 주머니의 크기는 작고 라운드 모양인 청바지입니다. 또한 주머니가 서로 약간 마주보는 스타일로 큰 엉덩이를 보완해주며, 앞쪽에 있는 워싱과 찢어진 부분은 엉덩이로 가는 시선을 무릎 쪽으로 분산시켜 날씬해 보이게 하는 효과를 줍니다.


한국경제TV 블루뉴스 이송이 기자
songyi@bluenews.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