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증권은 현대하이스코에 대해 중장기 성장 지속이 기대된다며 투자의견 매수유지, 목표주가를 기존 8만원에서 10만6000원으로 상향조정했습니다.
이원재 SK증권 연구원은 "2분기 현대하이스코의 연결 영업이익은 932억원으로 106.2% 급증했고 당사예상치를 28% 웃돌았다"며 "분할에 따른 2013년말 해외 냉연 재고의 미실현 이익 실현분이 140억원 발생했지만 이를 제외해도 793 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5.4% 늘었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국내사업부인 강관과 차량경량화부문은 외형증가와 원가하락으로 5%를 상회하는 영업이익률을 달성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 연구원은 "앞으로 현대차그룹의 국내외 성장에 동반한 해외 SSC와 차량경량화 부문의 중장기 성장성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며 "과거 10년간 현대하이스코의 해외 SSC 매출액 CAGR 은 30.7%로 현대차그룹과 동반성장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미국의 유정관 반덤핑 관세부여는 단기적으로 부정적이지만 궁극적으로는 미국의 OCTG 수요증가에 따른 내수 가격 상승과 수출 가격 인상으로 국내업체들의 수혜가 지속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이원재 SK증권 연구원은 "2분기 현대하이스코의 연결 영업이익은 932억원으로 106.2% 급증했고 당사예상치를 28% 웃돌았다"며 "분할에 따른 2013년말 해외 냉연 재고의 미실현 이익 실현분이 140억원 발생했지만 이를 제외해도 793 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5.4% 늘었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국내사업부인 강관과 차량경량화부문은 외형증가와 원가하락으로 5%를 상회하는 영업이익률을 달성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 연구원은 "앞으로 현대차그룹의 국내외 성장에 동반한 해외 SSC와 차량경량화 부문의 중장기 성장성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며 "과거 10년간 현대하이스코의 해외 SSC 매출액 CAGR 은 30.7%로 현대차그룹과 동반성장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미국의 유정관 반덤핑 관세부여는 단기적으로 부정적이지만 궁극적으로는 미국의 OCTG 수요증가에 따른 내수 가격 상승과 수출 가격 인상으로 국내업체들의 수혜가 지속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