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범준이 솔로 앨범을 발매한다.
오늘(12일) 새벽 장범준은 버스커버스커 카페 공지를 통해 앨범 발매 소식을 팬들에게 직접 전했다.
장범준의 솔로 앨범은 그가 버스커버스커로 ‘슈퍼스타K3’에 참여하기 이전, 천안 거리공연 커뮤니티에서부터 함께 거리공연으로 활동하던 멤버들이 본격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장범준과 어릴 때부터 음악을 했던 친구들이 작사, 작곡에 참여해 감성을 담아낸 것.
장범준은 공지문을 통해 “군입대 전 친구들의 곡을 녹음해 깜짝 선물로 사운드 클라우드를 통해 공개할 계획이었으나 결혼과 함께 입대가 미뤄지며 계획을 변경하게 됐다”며 “직접 프로듀싱한 앨범을 만들겠다는 계획을 앞당겨 기존에 작업 중이던 거리공연 친구들의 노래를 정식 앨범으로 발매하게 됐다”고 솔로 앨범이 탄생하게 된 배경을 밝혔다.
오는 19일 발매 예정인 첫 솔로앨범은 장범준이 직접 프로듀싱에 참여했으며 락페스티벌을 상상하며 만든 앨범으로, 8곡 내외의 정규 앨범의 밴드 포맷 내에서 다양한 시도를 했다. 더불어 앨범의 뮤직 프로듀서는 팻뮤직이, 뮤직비디오는 룸펜스가 감독을 맡은 것으로 전해졌다.
장범준은 “밴드는 여름이다. 남은 여름의 막바지에 제가 사랑하는 친구들의 노래를 통해 제가 느꼈던 그대로의 감정을 전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한편 장범준은 정규앨범 발매와 함께 ‘2014 장범준 클럽공연’으로 오는 9월 27일부터 10월 19일까지 콘서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