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서 가장 많은 인파가 몰려드는 `강남역` 일대는 하루 평균 유동인구가 90만 명에 이른다. 비즈니스와 관광, 쇼핑, 여가 등 모든 것을 두루 누릴 수 있는 인프라가 집중되어 형성돼 있기 때문. 이에 숙박시설에 대한 수요 또한 증가하면서 강남역 일대의 서비스드 레지던스가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강남역 일대는 삼성타운과 테헤란로의 초고층 빌딩이 군집, 국내 최대의 비즈니스권역으로 자리잡았다. 업무시설과 함께 50여개의 버스노선 및 강남대로, 남부순환도로, 경부고속도로IC 등 사통팔달의 거미줄 교통망도 구축돼 있어 수도권 어느 지역에서든 접근이 수월하다는 장점을 지녔다.
여기에 대형 프랜차이즈 매장과 교육 및 병의원 시설을 필두로 쇼핑, 여가, 외식, 문화생활을 한 곳에서 해결할 수 있는 입지 프리미엄이 높아 부동산 시장에서는 노른자위 지역으로 통한다.
최근에는 매년 한국을 찾는 외국인이 증가하면서 강남역 주변 숙박시설 공급이 핫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한국을 찾는 외국인은 2000년 532만명에서 2013년 1220만명으로 약 129%가 증가한 수치를 기록했다. 이대로라면 2017년 즈음에는 관광객이 1600만명에 이를 것으로 공사는 전망하고 있다. 서울에 최 중심에 위치한 강남역 일대의 유동인구의 증가가 예상되는 대목이다.
관광객 증가 추이와는 반대로 관광숙박시설은 부지매입의 어려움으로 인해 공급이 더딘 상황이다. 이에 오피스텔의 수익성을 극대화 한 `서비스드 레지던스`가 투자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서비스드 레지던스`는 호텔과 같은 숙박시설에서 취사 및 세탁 시설을 갖춰 주거기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또한 주로 중.단기 관광객을 타겟으로 해, 전.월세 방식의 1년 단위로 계약하는 기존 오피스텔과 차별화 돼 임대 수요 경쟁력이 상대적으로 월등하다.
또한 레지던스는 전문 위탁 운영업체의 관리를 통해 매월 및 분기등 수익을 제공받는 시스템이라 투자자가 직접 임차인을 관리해 복잡하고도 민감한 계약관계를 벗어날 수 있는 장점도 있다.
강남역 일대 위치한 `강남역 푸르지오시티` 역시 올해 10월준공으로 얼마 남지 않은 잔여 물량 및 회사보유분이 빠르게 소진되고 있다.
분양 관계자에 따르면 "최근 외국인 수요의 급증으로 수도권 호텔 부족난이 심화되면서 레지던스가 새로운 투자처로 각광받고 있다"며 "강남역 푸르지오 시티는 강남 인근에 오랜만에 들어서는 레지던스이며 매월 안정적인 임대 수익이 보장되는 만큼 투자자들의 많은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고 전했다.
`강남역 푸르지오 시티 레지던스`의 가장 큰 메리트는 임대 수익률에 대한 보장조건이다. 분양가의 5% 수익을 보장해 주며 1년이후 부터는 객실가동률에 따라 추가 발생하는 운영수익도 투자자들에게 배당해주는 등 파격적인 혜택도 제공한다.
현재 강남역에 삼성타운을끼고 레지던스는 강남역 아르누보시티와 코아텔 밖에 없고 소형원룸은 예약이 쉽지않아 경쟁상대가 없어 객실 가동률은 높을것으로 보인다.
또 계약자들의 니즈에 맞춰 년 중 10일 가량을 무상으로 객실 이용이 가능하도록 실용적인 혜택도 제공해 업계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현재 중도금 60% 전액 무이자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2년전 분양가격 그대로 평당1,500만원대 착한가격으로 공급중이다.
시스템에어컨을 비롯해 가스쿡탑, 콤비냉장고, 드럼세탁기, 전자비데 등 빌트인 가전 시스템이 설치되며 이용객들의 만족 극대화를 위해 휘트니스와, 레스토랑, 비즈니스센터 등 호텔식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 회사보유분을 공급중이라 발 빠른 움직임이 요구되며 미리 예약하고 방문하시면 보다 편하게 안내 받을 수 있다. 문의: 1688-67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