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재정부는 6일 발표한 `2014년 세법개정안`에 주택구입비 완화 방안을 담았다. LTV·DTI 규제가 완화된 뒤 또 하나의 부동산 부양책이 구체화된 셈이다.
우선 기존의 1,500만 원인 공제 한도가 최대 1,800만 원으로 확대됐다. 만기 15년 이상 고정금리로 비거치식 분할상환 대출하면 최대 1,800만 원까지 공제받을 수 있다.
현재 만기 15년 이상 대출이면서 고정금리이거나(or) 비거치식 분할상환의 경우 최대 1,500만 원까지 공제해왔다. 만기 15년 이상일 경우 고정금리고 비거치식으로 대출을 해도 최대 1,500만 원이 한계였다. 세법개정안은 이 두 가지 조건을 모두 충족할 경우 300만 원까지 소득공제금액을 확대한 것이다.
정부는 만기 10년 이상으로 고정금리나 비거치식 분할상환하는 경우에도 300만 원까지 공제하도록 세법 조항을 신설했다. 기존에는 10년 이상 대출에 대해서는 소득공제혜택이 없었다.
휴가철 막바지에 접어들어 젊은 주택구입 예비수요자들이 이참에 주택담보대출 이자에 부담을 느끼지만, 소득공제가 있어 아파트 분양 모델 하우스에 주말에 방문하는 고객이 늘고 있다.
특히 ‘송도 더샵 마스터뷰’ 모델 하우스에 주말이면 북새통을 이루고 있다. 물론 인천지역에 분양하고 있는 ‘청라 롯데캐슬’, ‘송도 더샵 그린워크’, ‘송도 에듀포레 푸르지오’, ‘송도 센트럴파크 푸르지오’, ‘송도 아트윈 푸르지오’, ‘송도 캠퍼스타운 롯데캐슬’, ‘송도 호반 베르디움’ 등 여러 아파트 중 ‘송도 더샵 마스터뷰’가 위치, 쾌적성, 평면구조 등 모든 면에서 뛰어나 분양을 받으려는 고객들에게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송도 더샵 마스터뷰’ 골프장 조망으로 용지 조성 당시부터 송도지역 내 최고 입지로 평가되어 졌으며 단지 주변으로 단설 유치원, 과학예술영재고, 초·중·고교가 인접해 있어 교육환경 또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골프장 조망 아파트 대부분이 도시 외곽에 위치한 데 반해 잭 니클라우스 골프장은 송도국제도시의 핵심시설이 집중된 IBD 안에 있다는 점에서 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많다”며 “골프장뿐만 아니라 골프장 너머 서해까지 바라볼 수 있는 만큼 더블 조망권 아파트로의 가치를 최대화하겠다.”고 말했다.
부동산업계의 한 관계자는 “그린 조망권을 갖춘 아파트에 대한 선호도가 더욱 높아지는 가운데 드넓은 골프장을 내려다볼 수 있는 아파트의 프리미엄이 계속 올라가는 분위기”라며 “흔한 산이나 공원 조망보다 희소성을 갖춘 덕분에 골프장 조망 아파트의 인기가 식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송도 더샵 마스터뷰’는 최적의 일조권을 확보하기 위해 전 가구 남향 위주로 단지 배치를 했다. 단지 중앙에는 국제경기 축구장 크기(블록별 9,900∼1만 1,880m²)의 오픈 스페이스를 조성해 개방감을 높였다.
리조트 형 야외 어린이 풀장과 실내 어린이놀이터 등 어린이 중심의 커뮤니티 시설로 꾸며져 자녀를 둔 학부모들에게 더욱 주목받고 있다. 최소 34.51m²∼최대 73.53m²에 달하는 서비스 면적 제공으로 가격 대비 더 넓은 공간을 사용할 수 있다. 안방과 거실에 시스템 에어컨 무상제공 되며 세탁, 건조, 수납, 손빨래가 한곳에서 이뤄지는 원스톱 세탁실(72, 196㎡형 제외), 창문이 있어 자연 환기 및 채광이 가능한 드레스 룸(72㎡형 제외), 주방 내 소통 공간 다이닝 북 카페(72㎡형 제외), 자전거 등 대형 물품 수납이 가능한 현관 수납창고(72㎡, 84C㎡형 제외) 등 공간의 기능성을 높인 평면 특화설계도 돋보인다. 특히 전용 148m²형에는 방 5개와 욕실 3개를 배치해 독립된 2가구 이상이 생활 가능하도록 설계했다.‘송도 더샵 마스터뷰’는 지하 2층, 지상 25∼34층, 총 17개 동으로 조성되며 전용면적 72∼196m²의 6개 주택형, 총 1,861채로 구성 납입조건 계약금 500만 원 중도금이자후불제 2015년 8월 입주예정 된다. 홈페이지 : http://www.apt49.net / 모델 하우스 : 1599 - 89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