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투자증권은 19일 현대미포조선에 대해 선가상승분이 매출에 반영되며 하반기부터 완만한 실적 개선이 가능하다고 내다봤습니다.
유재훈 우리투자증권 연구원은 "9월부터 LNG선 발주가 강화될 전망이며 주가반등을 이끌 것으로 판단되지만 해양시추선 및 생산설비 수요부진으로 여전히 수주목표 달성은 어려움이 예상된다"고 밝혔습니다.
유 연구원은 그러나 "3분기까지 이익에 대한 우려 지속되겠지만 4분기부터 완만한 개선 예상되기때문에 여전히 매수 관점에서 접근하는 것이 유효하다"고 덧붙였습니다.
2014년 조선사별 수주목표 대비 달성률은 현대중공업 43% (126억달러/295억달러), 삼성중공업 37% (55억달러/150억달러), 대우조선해양 40% (60억달러/150억달러), 현대미포조선 50% (17억달러/35억달러)로 추산했습니다.
그는 또한 "현대중공업은 조선/해양 부문에서 선가상승과 저수익 해양공사 매출비중 축소로 실적개선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되나, 육상플랜트 부문의 수익성 우려는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며 현대미포조선은 선가상승분이 매출에 반영되며 하반기부터 완만한 실적개선 가능하다"고 설명했습니다.
유재훈 우리투자증권 연구원은 "9월부터 LNG선 발주가 강화될 전망이며 주가반등을 이끌 것으로 판단되지만 해양시추선 및 생산설비 수요부진으로 여전히 수주목표 달성은 어려움이 예상된다"고 밝혔습니다.
유 연구원은 그러나 "3분기까지 이익에 대한 우려 지속되겠지만 4분기부터 완만한 개선 예상되기때문에 여전히 매수 관점에서 접근하는 것이 유효하다"고 덧붙였습니다.
2014년 조선사별 수주목표 대비 달성률은 현대중공업 43% (126억달러/295억달러), 삼성중공업 37% (55억달러/150억달러), 대우조선해양 40% (60억달러/150억달러), 현대미포조선 50% (17억달러/35억달러)로 추산했습니다.
그는 또한 "현대중공업은 조선/해양 부문에서 선가상승과 저수익 해양공사 매출비중 축소로 실적개선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되나, 육상플랜트 부문의 수익성 우려는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며 현대미포조선은 선가상승분이 매출에 반영되며 하반기부터 완만한 실적개선 가능하다"고 설명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