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버킷챌린지 동참, 성유리 조쉬하트넷 지목 하는 가운데 이켠 "그럴 거면 하지마" 왜?

입력 2014-08-21 12:59   수정 2014-08-21 13:03



성유리가 루게릭병 환자를 돕기 위해 시작된 `아이스 버킷 챌린지` 캠페인 다음 주자로 할리우드 배우 조쉬 하트넷을 지목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조쉬 하트넷은 미국 출신 배우로 영화 `파츠 퍼 빌리언(2014, Parts Per Billion)`, `싱귤래리티(2013, Singularity)`, `걸 워크 인투 어 바(2011, Girl Walks Into A Bar)` 등에 출연했다. 지난 2009년 10월에는 이병헌과 함께 출연한 영화 `나는 비와 함께 간다`로 부산국제영화제를 찾기도 했다.

특히 훈훈한 외모로 많은 한국 여성들이 지지를 받고 있는 조쉬 하트넷이 성유리의 지목을 받아 `아이스버킷챌린지`에 동참할지에 많은 팬들의 이목이 쏠렸다.

앞선 21일 성유리는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아이스 버킷 챌린지 캠페인! 저도 시원 살벌하게 도전 성공했답니다! 우리 모두 좋은 일에 함께 동참해요^^"라는 글과 함께 영상을 게재했다.

공개된 영상 속에는 얼음물을 시원하게 맞으며 아이스 버킷 챌린지에 도전하는 성유리의 모습이 담겨있다.

이어 손으로 입을 가린 채 얼음물 세례를 받고 있는 성유리는 차가운 물에 깜짝 놀란 듯 호탕하게 웃고 있어 웃음을 안겼다.

앞서 성유리는 배우 박상욱의 요청을 받아 동참하게 됐으며 다음 타자로 영화 `여름에 내리는 눈`에서 함께 호흡을 맞추고 있는 김성균, 평소 존경하는 노희경 작가, 좋아하는 할리우드 배우 조쉬 하트넷을 지목했다.

`아이스 버킷 챌린지`는 루게릭병으로 일컬어지는 `ALS` 치료법 개발과 환자들을 돕기 위해 미국 ALS협회가 진행 중인 모금운동 캠페인이다.

아이스 버킷 챌린지 참여자는 얼음물 샤워를 한 후 3명을 지목해 또 다른 참여를 요청하는데, 지목받은 인물이 24시간 내에 얼음물 샤워를 안 하면 100 달러를 ALS 협회에 기부해야 한다. 하지만 대부분의 스타들은 얼음물을 뒤집어쓰고도 기부를 실천하고 있어 훈훈함을 전하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확산중인 아이스 버킷 챌린지는 빌게이츠, 브리트니 스피어스, 저스틴 비버 등 세계 유명 인사들을 비롯해 배우 조인성, 박한별, 이광수, 방송인 유재석, 전현무, 축구선수 손흥민, 야구선수 조인성 등 국내 스타들이 잇달아 동참하고 있다.

한편, 배우 이켠이 아이스 버킷 챌린지 열풍에 일침을 가했다.



이켠은 21일 자신의 트위터에 "유행처럼 아이스버킷 챌린지 동영상이 올라온다. 그 마음은 인정하지만 루게릭병에 관해서는 알고들 하는 건가"라며 운을 뗀 뒤 "차가운 얼음물이 닿을 때처럼 근육이 수축되는 고통을 묘사한 것인데 다들 너무 재미 삼아 즐기는 것 같다. 그럴 거면 하지마"라고 일침을 가했다.

아이스 버킷 챌린지의 이어지는 연예인들의 소식에 누리꾼들은 "`아이스 버킷 챌린지`동참 성유리 이켠 조쉬 하트넷, 조쉬 하트넷이랑 아는 사인가?", "`아이스 버킷 챌린지` 동참 성유리 이켠 조쉬 하트넷, 과연 어떻게 될지", "`아이스 버킷 챌린지` 동참 성유리 이켠 조쉬 하트넷, 좋은 일이니 당연히 동참하는게 좋겠죠" 등의 반응을 보였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