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모바일 메인 페이지 개편‥검색도 강화

입력 2014-08-22 10:13  

네이버가 해상도와 각 컨텐츠 특성에 맞는 최적의 UI를 제공하는 형태로 모바일 메인 페이지를 개편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우선 해상도에 따라 컨텐츠가 자유롭게 변환됩니다.

기존에 적용됐던 ‘반응형 웹(Responsive Web)’ 기술이 한층 진화돼 기기의 특성에 따라 컨텐츠의 개수와 배치가 자유롭게 조절됩니다.
스크롤을 내리면 컨텐츠가 계속 추가되는 형태로 각 메인 페이지에 노출되는 정보의 양도 대폭 확대됐습니다.
시간대별로 편집해 반영하는 기존 방식에서 새로운 컨텐츠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되는 방식으로 변경된 결과입니다.
또한 라이프, FUN, 쇼핑 등에 1단 카드, 2단 카드 등 다양한 탬플릿을 적극 활용해 가시성과 정보 접근성을 높였습니다.

네이버는 ‘캠핑요리, 콩나물국 같은 레시피’, ‘증권정보’, ‘명언’ 등 이용자가 모바일에서 자주 찾는 정보를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모바일 컨텐츠 검색도 강화했습니다.
검색 결과도 컨텐츠 특성에 맞게 카드뷰, 3D 그래픽, 카드 뒤집기 등 시각적인 요소를 적극 활용했으며 단말기와 정보의 중요도에 따라 정보 구성도 차별화했습니다.
박선영 네이버 컨텐츠라이브센터장은 “모바일 사용성이 높아짐에 따라 스마트폰 사용패턴에 최적화된 UI와 컨텐츠를 고민했다”며 “앞으로도 이용자의 사용성을 적극 반영해 어떤 환경에서도 최적화된 UI를 제공할 수 있도록 계속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