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들의 차`로 불리는 다마스와 라보가 본격적으로 다시 생산, 판매된다.
한국GM은 27일 창원공장에서 세르히오 호샤 사장과 임직원, 안상수 창원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다마스·라보 생산 재개 기념식을 열고 생산에 들어갔다.
한국GM은 두 차종 생산을 위해 경차 스파크 등을 만드는 창원공장에 4,400㎡ 규모 면적의
경상용차 전용 차체 라인을 설치하는 등 200억원 규모의 설비투자를 단행하고, 200여 명을 직접 고용했다.
.
한국GM 관계자는 "관련법 개정으로 일반 화물차를 개조해 음식을 파는 푸드 트럭이 올 하반기부터 합법화되기 때문에
다마스와 라보가 다시 한 번 소상공인의 든든한 동반자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경차 혜택을 받는 다마스와 라보는 영세사업자의 생계형 차량으로 인기를 끌었으나,
강화된 차량 안전 및 환경 기준을 충족하지 못해 작년 말 생산이 중단됐었다.
그러나 고객들의 단종 철회 요청이 이어지면서 관계부처와의 협의 끝에 일부 기준을 유예받아 재생산이 결정됐다.
한국GM은 27일 창원공장에서 세르히오 호샤 사장과 임직원, 안상수 창원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다마스·라보 생산 재개 기념식을 열고 생산에 들어갔다.
한국GM은 두 차종 생산을 위해 경차 스파크 등을 만드는 창원공장에 4,400㎡ 규모 면적의
경상용차 전용 차체 라인을 설치하는 등 200억원 규모의 설비투자를 단행하고, 200여 명을 직접 고용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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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GM 관계자는 "관련법 개정으로 일반 화물차를 개조해 음식을 파는 푸드 트럭이 올 하반기부터 합법화되기 때문에
다마스와 라보가 다시 한 번 소상공인의 든든한 동반자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경차 혜택을 받는 다마스와 라보는 영세사업자의 생계형 차량으로 인기를 끌었으나,
강화된 차량 안전 및 환경 기준을 충족하지 못해 작년 말 생산이 중단됐었다.
그러나 고객들의 단종 철회 요청이 이어지면서 관계부처와의 협의 끝에 일부 기준을 유예받아 재생산이 결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