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타서 물먹고, 더워서 물먹고,건강때문에 물먹고…
다른 업종의 내수 경기는 시원치 않음에도 생수시장은 상반기중 큰 성장세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28일 금융감독원과 음료업계 등에 따르면 광동제약이 유통하는 먹는샘물 시장점유율 1위 삼다수의 상반기 매출은 722억원으로
작년 같은 기간 564억원보다 무려 28.0% 늘었다.
당연히 판매량도 지난해 1억3,046만개에서 올해는 1억6,533만개로 증가했다.
롯데칠성음료의 먹는샘물 `아이시스`는 상반기 매출이 542억원으로 지난해 같은기간의 430억원보다 26.0% 성장했다.
또한 같은 기간 하이트진로 음료의 석수 매출은 336억원에서 362억원으로 8%가량 늘었다.
특히 삼다수 유통권을 빼앗기고 나서 백두산 물로 다시 시장에 뛰어든 농심의 성장세가 두드러진다.
농심이 중국 안투(安圖)현 얼다오바이허(二道白河)진에서 생산하는 백산수는 올해 상반기 판매량이 1,053만병으로
지난해 상반기의 625만병보다 68.5%나 급증한 것.
매출액도 지난해 89억원에서 135억원으로 51%나 늘었다.
이런 추세에 맞춰 업체들은 최근 잇따라 대규모 생산설비 투자에 나서는가 하면,
기존 제품을 리뉴얼하고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 고삐를 죄고 있다.
업계의 한 관계자는 "내수 경기 침체에도 생수 시장은 고속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며
"시장이 커지는 만큼 업체간 경쟁도 한층 더 치열해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다른 업종의 내수 경기는 시원치 않음에도 생수시장은 상반기중 큰 성장세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28일 금융감독원과 음료업계 등에 따르면 광동제약이 유통하는 먹는샘물 시장점유율 1위 삼다수의 상반기 매출은 722억원으로
작년 같은 기간 564억원보다 무려 28.0% 늘었다.
당연히 판매량도 지난해 1억3,046만개에서 올해는 1억6,533만개로 증가했다.
롯데칠성음료의 먹는샘물 `아이시스`는 상반기 매출이 542억원으로 지난해 같은기간의 430억원보다 26.0% 성장했다.
또한 같은 기간 하이트진로 음료의 석수 매출은 336억원에서 362억원으로 8%가량 늘었다.
특히 삼다수 유통권을 빼앗기고 나서 백두산 물로 다시 시장에 뛰어든 농심의 성장세가 두드러진다.
농심이 중국 안투(安圖)현 얼다오바이허(二道白河)진에서 생산하는 백산수는 올해 상반기 판매량이 1,053만병으로
지난해 상반기의 625만병보다 68.5%나 급증한 것.
매출액도 지난해 89억원에서 135억원으로 51%나 늘었다.
이런 추세에 맞춰 업체들은 최근 잇따라 대규모 생산설비 투자에 나서는가 하면,
기존 제품을 리뉴얼하고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 고삐를 죄고 있다.
업계의 한 관계자는 "내수 경기 침체에도 생수 시장은 고속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며
"시장이 커지는 만큼 업체간 경쟁도 한층 더 치열해질 것"이라고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