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기아자동차가 신형 쏘렌토를 국내 시장에 출시했습니다.
카니발과 쏘렌토를 모두 하반기에 내놓은 기아차는 이들 모델을 통해 실적 개선의 드라이브를 건다는 계획입니다.
신인규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기아차가 5년만에 새로 내놓은 신형 쏘렌토입니다.
경쟁작이 될 현대차 싼타페와 비교하면 조금 더 남성적이고, 강인한 외관입니다.
기존 모델과 비교하면 길이와 넓이는 모두 넓어졌고 동급 최대 수준의 차체는 공간 활용성에서 강점을 보입니다.
트렁크는 기존 모델보다 90리터 늘어난 605리터로, 넓은 공간을 무기로 캠핑 등 레저용에 특화된 모델입니다.
와이드 파노라마 선루프에는 탄소섬유 강화 플라스틱이 적용됐고 카니발에서도 호평받았던 기아 스타일의 내장은 세련됐다는 평을 받습니다.
리터당 연비는 13.5킬로미터 수준.
쏘렌토에 적용된 R 엔진은 국내 저공해차 인증을 획득해, 혼잡통행료 반값 할인 등의 경제적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전예약 2주만에 7천대를 기록한 쏘렌토는 내수 판매목표가 올해 월 5천대, 내년 5만대로 설정됐습니다.
전작인 쏘렌토가 지난 2003년 내수 판매 6만8천대를 기록한 것과 비교하면 다소 보수적인 판매 목표입니다.
<인터뷰> 조용원 기아차 상무
"판매 목표 설정이 보수적으로 보일 수 있다. 차에 대한 평이 좋다. 판매 목표 달성은 무난할 것으로 기대한다."
기아차가 하반기 카니발과 함께 쏘렌토까지 시장에 내놓으면서, 신차 효과가 기아차 실적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주목됩니다.
한국경제TV 신인규입니다.
기아자동차가 신형 쏘렌토를 국내 시장에 출시했습니다.
카니발과 쏘렌토를 모두 하반기에 내놓은 기아차는 이들 모델을 통해 실적 개선의 드라이브를 건다는 계획입니다.
신인규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기아차가 5년만에 새로 내놓은 신형 쏘렌토입니다.
경쟁작이 될 현대차 싼타페와 비교하면 조금 더 남성적이고, 강인한 외관입니다.
기존 모델과 비교하면 길이와 넓이는 모두 넓어졌고 동급 최대 수준의 차체는 공간 활용성에서 강점을 보입니다.
트렁크는 기존 모델보다 90리터 늘어난 605리터로, 넓은 공간을 무기로 캠핑 등 레저용에 특화된 모델입니다.
와이드 파노라마 선루프에는 탄소섬유 강화 플라스틱이 적용됐고 카니발에서도 호평받았던 기아 스타일의 내장은 세련됐다는 평을 받습니다.
리터당 연비는 13.5킬로미터 수준.
쏘렌토에 적용된 R 엔진은 국내 저공해차 인증을 획득해, 혼잡통행료 반값 할인 등의 경제적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전예약 2주만에 7천대를 기록한 쏘렌토는 내수 판매목표가 올해 월 5천대, 내년 5만대로 설정됐습니다.
전작인 쏘렌토가 지난 2003년 내수 판매 6만8천대를 기록한 것과 비교하면 다소 보수적인 판매 목표입니다.
<인터뷰> 조용원 기아차 상무
"판매 목표 설정이 보수적으로 보일 수 있다. 차에 대한 평이 좋다. 판매 목표 달성은 무난할 것으로 기대한다."
기아차가 하반기 카니발과 함께 쏘렌토까지 시장에 내놓으면서, 신차 효과가 기아차 실적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주목됩니다.
한국경제TV 신인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