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고 사는 내 집, 아파트 분양 시장 ‘신뢰 마케팅’이 뭐길래?

입력 2014-08-28 13:44  




과거 견본주택으로 다수의 관람객을 끌어 모으는데 치중했던 분양마케팅이 최근에는 구매 의사가 있는 수요자를 골라내 이들에게 신뢰를 심어줌으로써 계약을 이끌어내는 ‘신뢰마케팅’ 방식으로 진화하고 있다.


최근 수요자들의 안목이 높아지면서 비판적 시선과 함께 집을 고르는 기준이 까다로워지자 분양 대전 속에서 타겟층 수요자들의 마음을 얻지 않으면 분양 성공이 어렵다는 판단에서다.


입주 후에나 확인 가능했던 조망권을 사전에 간접 체험하게 함으로써 수요자들이 피부로 체감할 수 있게끔 하는가 하면, 시중은행의 PB(금융 포트폴리오 전문가)로 활동한 경력자를 영입해 자산관리 겸 분양상담을 해주는 마케팅이 신뢰마케팅의 대표적인 예다. 다양한 계약혜택을 제공해 입주 의향이 있는 수요자중 홍보사절단을 모집하고 이들의 의견을 반영하는 방식도 신뢰마케팅의 또 다른 유형이다.


특히 대림산업은 적극적인 스킨쉽 마케팅으로 차별화에 나서고 있다. 영등포구에 9월 중순 공급예정인 고급 브랜드 아파트 ‘아크로타워 스퀘어’의 분양에 앞서 ‘SKY홍보관’을 인근 ‘메리어트파크센터‘에 마련해 가구 내에서 누릴 수 있는 오픈뷰와 우수한 개방감을 미리 체험할 수 있다. 이 홍보관은 일정 기간 동안 인터넷 홈페이지와 전화, 모바일 등을 통한 사전예약으로 방문한 수요자들에게 ‘아크로타워 스퀘어’ 조망권의 간접체험과 함께 자세한 분양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단지 내에도 조망권을 극대화하기 위해 전망대 기능을 갖춘 주민 휴게시설인 `프라이빗스카이가든`이 동별로 25~29층 사이에 꾸며진다


‘아크로’ 브랜드의 신화, 영등포에서 이어간다
‘아크로타워 스퀘어’는 최상의 품격에 가장 편안한 주거공간의 가치를 더한 대림산업의 프리미엄 브랜드인 ‘ACRO’의 이름답게 주거쾌적성과 고급화를 극대화 한다는 계획이다. ‘ACRO’ 는 75년 역사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보유한 대림산업의 최고급 브랜드로 실제로 ‘도곡아크로빌’ ‘서초아크로비스타’ ‘반포아크로리버파크’ 등 단지들은 지역 내에서 랜드마크격 주거지로 꼽히고 있다.



오는 9월 서울시 영등포구 국회대로52가길 4-1일대에 들어설 ‘아크로타워 스퀘어’는 지하 3층 지상 29~35층, 총 7개 동으로 이루어지며, 전체 1,221가구 중 655가구가 일반분양 된다. 공급구성은 전용면적 59~142㎡로 11가지 다양한 주택형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아크로타워 스퀘어’ 관련 자료는 홈페이지(www.daelim-apt.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모델하우스는 코스트코 양평점 인근에 9월 중순 오픈할 예정이다. 문의 : 02-2068-9800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