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오는 9월 5일부터 10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릴 국제가전박람회 IFA에서 선보이는 전시의 화두는 `코발트(COVART)`가 될 전망입니다.
`코발트(COVART)는 콜라보레이션(Collaboration), 가상현실(VR, Virtual Reality), 예술(ART)의 합성어로, 이전의 제품 전시 중심에서 벗어나 예술가와의 협업, 가상현실 등을 통해 다양한 제품을 표현해 낼 예정입니다.
삼성전자는 유럽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엠마누엘 로메프(Emmanuel Romeuf), 클라스 파렌(Klas Fahlen), 안나 쾨페세스(Anna Kovecses) 등 유명 그래픽 디자이너와 일러스트 작가 3인의 작품으로 구성된 `아트 갤러리`를 선보입니다.
생활가전 부문에서 처음으로 시도하는 새로운 마케팅 방식인 `아트 갤러리`는 가전 제품의 주요 컨셉과 특장점을 일러스트 작품으로 표현해 소비자에게 보다 친근하고 쉽게 다가가려는 새로운 시도로 `Creating Happier Home`이라는 삼성전자 생활가전의 브랜드 철학을 바탕으로 하고 있습니다.
특히 TV 부문은 세계적 디지털 아티스트 미구엘 슈발리에(Miguel Chevalier)와 손 잡고 삼성 커브드 UHD TV를 이용한 디지털 아트`Origin of the Curve(커브의 기원)`을 선보입니다.
이번에 공개되는 작품은 아치형 구조물에 전시된 커브드 UHD TV에서 강렬한 색상의 커브 패턴이 관객의 움직임에 따라 변화하고 새롭게 진화하며 생성되는 작품입니다.
이 외에도 삼성전자는 가상 현실을 이용해 제품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센터스테이지`도 선보입니다.
`센터스테이지`는 생활가전제품의 매장 전시 혁신을 위해 도입한 가상현실 기반의 제품 전시 솔루션으로, 85형 크기의 초고화질 UHD 화면과 가상현실 기술을 통해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제품을 실제 크기와 동일하게 간단한 터치만으로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예를 들어, 냉장고나 세탁기와 같은 대형 가전 제품을 소비자가 직접 열어 보고 작동시켜 보면서 제품의 다양한 스펙을 직접 비교해 볼 수 있고, 가상의 공간에 배치해 볼 수도 있어 직관적인 제품 체험이 가능합니다.
또한, `UHD+ 가상현실`을 통해 부피가 큰 가전 제품들을 한 곳에서 보여 줄 수 있기 때문에 많은 공간이 필요했던 기존 전시 기법의 한계를 뛰어 넘어 이번 IFA 2014에 공개된 삼성전자의 40여 개 생활가전 제품의 전체 라인업을 모두 볼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딱딱하고 복잡하게만 보이는 가전 제품에 따뜻한 감성을 접목한 다양한 시도들을 하고 있다"며 "감성적인 제품 전시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한 발 더 다가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코발트(COVART)는 콜라보레이션(Collaboration), 가상현실(VR, Virtual Reality), 예술(ART)의 합성어로, 이전의 제품 전시 중심에서 벗어나 예술가와의 협업, 가상현실 등을 통해 다양한 제품을 표현해 낼 예정입니다.
삼성전자는 유럽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엠마누엘 로메프(Emmanuel Romeuf), 클라스 파렌(Klas Fahlen), 안나 쾨페세스(Anna Kovecses) 등 유명 그래픽 디자이너와 일러스트 작가 3인의 작품으로 구성된 `아트 갤러리`를 선보입니다.
생활가전 부문에서 처음으로 시도하는 새로운 마케팅 방식인 `아트 갤러리`는 가전 제품의 주요 컨셉과 특장점을 일러스트 작품으로 표현해 소비자에게 보다 친근하고 쉽게 다가가려는 새로운 시도로 `Creating Happier Home`이라는 삼성전자 생활가전의 브랜드 철학을 바탕으로 하고 있습니다.
특히 TV 부문은 세계적 디지털 아티스트 미구엘 슈발리에(Miguel Chevalier)와 손 잡고 삼성 커브드 UHD TV를 이용한 디지털 아트`Origin of the Curve(커브의 기원)`을 선보입니다.
이번에 공개되는 작품은 아치형 구조물에 전시된 커브드 UHD TV에서 강렬한 색상의 커브 패턴이 관객의 움직임에 따라 변화하고 새롭게 진화하며 생성되는 작품입니다.
이 외에도 삼성전자는 가상 현실을 이용해 제품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센터스테이지`도 선보입니다.
`센터스테이지`는 생활가전제품의 매장 전시 혁신을 위해 도입한 가상현실 기반의 제품 전시 솔루션으로, 85형 크기의 초고화질 UHD 화면과 가상현실 기술을 통해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제품을 실제 크기와 동일하게 간단한 터치만으로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예를 들어, 냉장고나 세탁기와 같은 대형 가전 제품을 소비자가 직접 열어 보고 작동시켜 보면서 제품의 다양한 스펙을 직접 비교해 볼 수 있고, 가상의 공간에 배치해 볼 수도 있어 직관적인 제품 체험이 가능합니다.
또한, `UHD+ 가상현실`을 통해 부피가 큰 가전 제품들을 한 곳에서 보여 줄 수 있기 때문에 많은 공간이 필요했던 기존 전시 기법의 한계를 뛰어 넘어 이번 IFA 2014에 공개된 삼성전자의 40여 개 생활가전 제품의 전체 라인업을 모두 볼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딱딱하고 복잡하게만 보이는 가전 제품에 따뜻한 감성을 접목한 다양한 시도들을 하고 있다"며 "감성적인 제품 전시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한 발 더 다가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