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디스코드 멤버가 타고 있던 차량이 교통사고를 당해 멤버 은비(22)가 사망하고 소정(20)과 리세(23)가 중태에 빠졌다.
3일 오전 1시 20분에 레이디스코드 멤버 전원은 2일 대구에서 예정되어 있던 일정을 마치고 소속사의 스타렉스 차량에 탑승해 영동고속도로를 통해 신갈 분기점 부근을 지나 숙소에 돌아가고 있던 중이었다.
레이디스코드의 소속사인 폴라리스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이 때 스타렉스 차량이 차량 뒷바퀴가 빠지면서 차량이 회전 후 가드레일을 들이박았다.
이 사고로 레이디스코드 멤버 중 은비가 사망하고, 나머지 멤버중 리세와 소정이 중태로 현재 병원에서 수술 중이다.
이 소식은 즉시 올케이팝, 숨피 등을 포함한 다양한 영어권 한류 사이트들에 알려졌고, 소식이 알려진지 3시간도 지나지 않아 약 1500여 건의 댓글이 달렸다.
영어권 한류팬들은 "매우 젊고 실력있는 누군가가 죽는다는 건 매우 슬픈 일이야" "난 레이디스코드를 전혀 몰랐고 그들의 팬이 아니지만, 내 나이대의 젊은 여자가 죽는다는 것을 보면서 내 마음은 아파. 그녀의 인생은 너무 짧았어" "케이팝 스타들은 왜 언제나 차 사고에 휘말리지?" "은비라는 별이 너무 일찍 떨어졌지만, 그녀에 대한 기억은 지상에서 계속해서 밝게 빛날거야 #RIP" "문득 정신을 차려보니 계속해서 `키스 키스`만 듣고 있었어… 너무 슬픈 시간이야" 등의 댓글을 달며 은비의 죽음을 애도했다.
또한 한 팬은 "레이디스코드 고은비 사망, 이소정 권리세 중태, 지금 울고 있어. 게다가 오늘은 소정의 생일이야. 그녀는 은비가 오늘 죽었다는 사실을 영원히 기억하게 될거야 #RIPEunbi #PrayForLadiesCode"라며 함께 사고를 당한 소정에 대한 걱정을 나타냈다.
특히 몇몇 한류팬들은 "레이디스코드 고은비 사망, 이소정 권리세 중태..케이팝 세계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 거지? 난 레이디스코드에 대해서 들어본 적이 없지만 이건 너무 슬픈 일이야. 평안히 쉬길 바래" "레이디스코드 고은비 사망, 이소정 권리세 중태, 레이디스코드 팬들이 너무 불쌍해" "레이디스코드 고은비 사망, 이소정 권리세 중태, 동일한 일이 내가 좋아하는 아이돌에게 일어났을 때 어떻게 반응할지 상상할 수도 없어. 레이디스 코드 팬들 담대한 마음을 가져, 평안히 쉬기를, 은비" 라며 이번 사고로 상처를 받았을 팬들에게 안타까운 마음을 전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