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 엣지·노트4·기어 VR 마침내 공개…'출시일'은 언제?

입력 2014-09-04 09:28   수정 2014-09-04 10:33



삼성의 노트 시리즈 신작 ‘갤럭시 노트4’와 ‘갤럭시 노트 엣지’가 마침내 공개 됐다.


삼성은 5일 개막하는 유럽 최대 가전전시회 IFA(Internationale Funkaussetllung) 2014를 앞두고 독일 베를린, 중국 베이징, 미국 뉴욕 등 3개국에서 동시 언팩 행사를 열었다.


삼성은 이날 갤럭시 노트4와 노트 엣지(Edge), 기어S, 기어VR 등 노트 시리즈와 웨어러블 기기 4종으로 ‘신제품 종합선물세트’를 선보였다.


갤럭시 노트4는 2011년 5인치 대화면과 S펜으로 ‘패블릿(스마트폰+태블릿)’ 카테고리를 연 노트 시리즈의 4번째 모델로 공개 이전부터 전 세계 소비자와 미디어의 관심을 끌어왔다.


세부 사양을 살펴보면 △5.7인치 쿼드HD(2560x1440)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 △멀티 윈도우 기능 △1600만 고화소 후면 카메라 △스마트 광학식 손떨림방지 기능 △370만 화소 전면카메라 등으로 현존 최고 수준이다.


이 밖에도 충전 시간을 대폭 줄인 급속 충전 모드, 자외선 지수를 확인할 수 있는 자외선센서를 탑재했으며, 사용자 주변의 소음 정도에 따라 자동으로 통화 음량이 조정되는 등 스마트폰 사용 환경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했다.


갤럭시 노트 시리즈의 핵심인 ‘S펜’도 더욱 강력해졌다. 갤럭시 노트4의 S펜은 기존보다 2배 향상된 2048단계의 정교한 필압으로 자연스러운 필기감을 제공한다. 또한 컴퓨터의 마우스처럼 스마트폰을 더욱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노트4에 부드러운 곡면 글래스를 채용해 심미안을 강조했다. 특히, 프리미엄 메탈 프레임을 적용해 세련되면서도 강인한 내구성을 완성했다.


이날 삼성전자는 갤럭시 노트4 외에도 다양한 신제품을 대거 선보였다. 휘어진 옆면에서 정보를 보여주는 첫 시도인 ‘갤럭시 노트 엣지’, 그리고 연동된 스마트폰과 멀어져도 통신이 가능한 ‘삼성 기어S’, 가상현실 헤드셋 ‘삼성 기어 VR’, 목걸이형 웨어러블 기기 ‘삼성 기어 서클’ 등이 행사장 곳곳을 장식했다.


한편, 스마트폰 유통업계 등은 갤럭시노트 엣지 등의 가격이 100만원을 넘지 않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최근 정부의 출고가 인하 압박 분위기 속에 삼성전자 역시 100만원을 넘는 고가의 스마트폰을 출시하기는 쉽지 않을 것이라는 전망이다.


갤럭시노트 엣지·노트·기어 VR 공개 소식에 네티즌들은 "갤럭시노트 엣지·노트·기어 VR, 대박이다" "갤럭시노트 엣지·노트·기어 VR, 갤럭시3 배터리 사건 나진 않겠지" "갤럭시노트 엣지·노트·기어 VR, 진짜 오랫동안 기다렸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