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직구 피해급증, 소비자불만 31%증가, 취소반품건 40%차지

입력 2014-09-05 02:43  



해외직구 피해 급증 소식이 알려지면서 각별한 주의가 당부된다.

서울시전자상거래센터는 지난 1∼7월 센터에 접수된 해외구매와 관련한 소비자 불만이 663건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508건)보다 30.5% 늘었다고 2일 밝혔다.

해외구매를 할 경우 같은 제품을 국내보다 싸게 살 수 있고 국내에 수입되지 않은 브랜드나 구하기 어려운 제품 등을 구매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해외직구 피해 급증이라는 단점도 있다.

피해 유형은 계약취소나 반품이 안 되는 경우가 265건으로 전체의 40.0%를 차지했고, 운영중단이나 사이트 폐쇄로 사업자와 연락이 안 되는 사기 피해 203건(30.6%), 배송지연 153건(23.1%) 등이었다. 피해 품목은 의류가 298건(44%)으로 가장 많았고 신발·가방 등 잡화 227건(41%), 유아용품 38건(5.7%), 가구 17건(2.6%) 등이었다.

정광현 서울시 민생경제과장은 “해외구매의 경우 소비자들이 국내법으로 보호받기 어렵기 때문에 신중하게 구매결정을 해야 한다. 싼 가격보다는 이용하려는 쇼핑몰의 안전성을 우선적으로 고려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