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C엔터테인먼트(대표:한성호) 소속 걸그룹 AOA(지민 초아 유나 혜정 민아 설현 찬미)가 일본 패션쇼 무대를 장식했다.
지난 7일 AOA는 일본 마쿠하리 멧세 이벤트홀에서 개최된 ‘도쿄 런웨이(TOKYO RUNWAY) 2014’ 에 한국 가수로 유일하게 게스트 아티스트로 초청받아 축하 무대를 장식했다. AOA는 히트곡 ‘짧은 치마‘와 ‘단발머리‘를 화려한 퍼포먼스와 함께 선보여 패션쇼에 참여한 관객들은 물론 약 100여명의 인기 모델들과 관계자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또한 축하 무대 하루 전 오사카의 대형 쇼핑몰 아베노 큐즈 몰 스카이 코트에서 개최된 일본 데뷔 기념 악수회에서는 AOA의 등장에 약 1500명의 팬들이 몰려 쇼핑몰이 일시적으로 마비되는 현상이 빚어지기도 했다.
AOA 측은 팬들의 폭발적인 요청에 힘입어 하루 뒤인 일요일 도쿄 타워레코드 시부야점에서 추가로 악수회를 개최하며 정식 일본 데뷔 전임에도 불구하고 뜨거운 관심을 보여준 현지 팬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일본 ‘에이네이션’ 무대에 이어 ‘도쿄 런웨이 2014’ 무대를 화려하게 장식하며 일본 데뷔의 단단한 초석을 마련한 AOA는 오는 10월 1일 일본에서 데뷔 싱글 ‘미니 스커트’를 발매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