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가 그룹 내 다양한 유통채널을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옴니채널`을 구축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옴니채널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바일 등 소비자를 둘러싸고 있는 모든 쇼핑채널들이 연결돼 고객에게 편리한 쇼핑환경을 제공합니다.
이 계획이 실행되면 소비자는 롯데마트몰이나 백화점에서 주문한 상품을 세븐일레븐 등 롯데가 운영하는 다른 채널에서 수령할 수 있게 됩니다.
또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롯데월드나 롯데백화점 내에 있는 매장과 주차 위치까지 고객에게 실시간으로 안내하는 서비스가 시행됩니다.
이를 위해 롯데는 지난 7월 사장단 회의를 통해 `빅데이터 활용`, `IT기반 마케팅과 세일즈`, `고객경험 업그레이드`라는 3대 전략을 수립하고
2015년 말까지 옴니채널을 구축할 계획입니다.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은 "옴니채널의 추진이 롯데의 지속적인 성장에 중요하다"며 "빨리하는 것보다 제대로 하는 것을 목표로 철저한 준비를 해나가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옴니채널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바일 등 소비자를 둘러싸고 있는 모든 쇼핑채널들이 연결돼 고객에게 편리한 쇼핑환경을 제공합니다.
이 계획이 실행되면 소비자는 롯데마트몰이나 백화점에서 주문한 상품을 세븐일레븐 등 롯데가 운영하는 다른 채널에서 수령할 수 있게 됩니다.
또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롯데월드나 롯데백화점 내에 있는 매장과 주차 위치까지 고객에게 실시간으로 안내하는 서비스가 시행됩니다.
이를 위해 롯데는 지난 7월 사장단 회의를 통해 `빅데이터 활용`, `IT기반 마케팅과 세일즈`, `고객경험 업그레이드`라는 3대 전략을 수립하고
2015년 말까지 옴니채널을 구축할 계획입니다.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은 "옴니채널의 추진이 롯데의 지속적인 성장에 중요하다"며 "빨리하는 것보다 제대로 하는 것을 목표로 철저한 준비를 해나가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