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기아차의 해외판매 비중이 글로벌 자동차업체 가운데 3번째로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일본의 자동차 조사업체 `포인(FOURIN)`이 펴낸 세계자동차조사월보에 따르면 지난해 업체별 78개국 판매 실적을 비교한 결과, 현대·기아차의 해외 판매 비중은 84.8%로 3위를 기록했습니다.
해외판매 비중이 가장 높은 업체는 독일의 폴크스바겐(86.8%)이며 그 다음은 일본의 닛산(85.2%)입니다.
BMW(84.7%), 르노(82.3%), 혼다(82.1%), 벤츠(81.2%) 등도 해외 판매 비중이 80%를 넘어 4~7위를 차지했습니다.
도요타와 GM은 76.7%(10위)와 70.6%(12위)로 경쟁업체보다 상대적으로 낮았습니다.
일본의 자동차 조사업체 `포인(FOURIN)`이 펴낸 세계자동차조사월보에 따르면 지난해 업체별 78개국 판매 실적을 비교한 결과, 현대·기아차의 해외 판매 비중은 84.8%로 3위를 기록했습니다.
해외판매 비중이 가장 높은 업체는 독일의 폴크스바겐(86.8%)이며 그 다음은 일본의 닛산(85.2%)입니다.
BMW(84.7%), 르노(82.3%), 혼다(82.1%), 벤츠(81.2%) 등도 해외 판매 비중이 80%를 넘어 4~7위를 차지했습니다.
도요타와 GM은 76.7%(10위)와 70.6%(12위)로 경쟁업체보다 상대적으로 낮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