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카카오톡 전용 버튼을 가진 폴더형 스마트폰을 출시합니다
LG전자는 `LG 와인스마트` 이벤트 홈페이지(lgwinesmart-event.com)를 개설하고 폴더 형태임을 알 수 있는 이 제품의 티저 이미지를 게시했습니다.
LG전자는 이 제품의 구체적인 하드웨어 사양을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다만 기존의 풀터치형 스마트폰이 익숙지 않은 중장년 소비자를 겨냥해 이번 스마트폰을 기획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노년층이 스마트폰 사용에 복잡함과 어려움을 느끼는 탓에 과거 피처폰을 그대로 사용한다는 점을 착안해 만든 제품입니다.
특히 이번 폴더형 스마트폰에는 자판에 빛나는 사각형 모양을 강조한 게 특징으로, 이 네모 버튼이 바로 `카카오톡`으로 연결시켜주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중장년층 스마트폰 이용고객이 카카오톡 사용빈도가 높다는 점을 착안해 이를 마케팅 포인트로 사용하는 전략입니다.
또한 이 제품은 티저 이미지 배경이 와인색인데다 `LG Wine Smart` 이름을 달고 마케팅을 진행하는 것으로 볼때 LG전자가 지난 2007년 첫 출시한 와인폰 시리즈를 계승하는 제품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이번 와인스마트폰은 피처폰까지 합치면 여섯 번째 와인폰이자 스마트폰 계열에서는 첫 와인폰이 되는 셈입니다.
직전 와인폰은 2012년 4월에 출시된 와인폰5(와인샤베트)였습니다.
LG전자는 `LG 와인스마트` 이벤트 홈페이지(lgwinesmart-event.com)를 개설하고 폴더 형태임을 알 수 있는 이 제품의 티저 이미지를 게시했습니다.
LG전자는 이 제품의 구체적인 하드웨어 사양을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다만 기존의 풀터치형 스마트폰이 익숙지 않은 중장년 소비자를 겨냥해 이번 스마트폰을 기획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노년층이 스마트폰 사용에 복잡함과 어려움을 느끼는 탓에 과거 피처폰을 그대로 사용한다는 점을 착안해 만든 제품입니다.
특히 이번 폴더형 스마트폰에는 자판에 빛나는 사각형 모양을 강조한 게 특징으로, 이 네모 버튼이 바로 `카카오톡`으로 연결시켜주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중장년층 스마트폰 이용고객이 카카오톡 사용빈도가 높다는 점을 착안해 이를 마케팅 포인트로 사용하는 전략입니다.
또한 이 제품은 티저 이미지 배경이 와인색인데다 `LG Wine Smart` 이름을 달고 마케팅을 진행하는 것으로 볼때 LG전자가 지난 2007년 첫 출시한 와인폰 시리즈를 계승하는 제품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이번 와인스마트폰은 피처폰까지 합치면 여섯 번째 와인폰이자 스마트폰 계열에서는 첫 와인폰이 되는 셈입니다.
직전 와인폰은 2012년 4월에 출시된 와인폰5(와인샤베트)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