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가 경제활력 제고를 위해 내년 SOC 투자 규모를 24조4천억원으로 올해보다 7천억원 늘려 잡았습니다.
우선 철도, 고속도로 등 주요 국가기간망의 적기 완공을 위해 계속사업 위주로 집중 지원합니다.
철도 사업 중에선 원주-강릉구간 예산을 8천억원에서 9천2백억원으로 증액했고, 포항-삼척 구간(2천24억원→4천5백40억원), 수도권고속철도(2천4백2억원→3천3백62억원) 사업 예산도 늘렸습니다.
또 고속도로 사업 중에선 상주-영덕(1천5백71억원→2천2백78억원), 대구순환(8백74억원→1천6백38억원), 동홍천-양양(1천4백7억원→1천4백16억원) 구간 예산이 증액됐습니다.
공기 단축이 가능한 경우 내년에 조기 완공이 가능하도록 지원해 국민 편익을 앞당겨 제공키로 했습니다.
호남선KTX(광주-목포 3백억원), 서해선 복선전철(3백억원), 광주외곽고속도로(1백50억원), 포항-영덕 고소도로(1백50억원) 등 기간 교통망 구축에 필수적인 사업은 신규 착수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교량 보강, 노후터널 개선 등 시설안전 및 유지보수 예산을 4조2천억원에서 5조원으로 확대해 안전성을 제고하기로 했습니다.
아울러 부족한 재정투자를 보완할 수 있는 지원에도 적극 나섭니다.
민자사업 활성화를 위해 토지보상비를 당초 1조원에서 1조3천억원으로 늘리는 등 조기 지원합니다.
또 수도권 광역급행철도 일산-삼성 구간, 제2서해안 고속도로 등 대형 민간투자 프로젝트도 조속히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우선 철도, 고속도로 등 주요 국가기간망의 적기 완공을 위해 계속사업 위주로 집중 지원합니다.
철도 사업 중에선 원주-강릉구간 예산을 8천억원에서 9천2백억원으로 증액했고, 포항-삼척 구간(2천24억원→4천5백40억원), 수도권고속철도(2천4백2억원→3천3백62억원) 사업 예산도 늘렸습니다.
또 고속도로 사업 중에선 상주-영덕(1천5백71억원→2천2백78억원), 대구순환(8백74억원→1천6백38억원), 동홍천-양양(1천4백7억원→1천4백16억원) 구간 예산이 증액됐습니다.
공기 단축이 가능한 경우 내년에 조기 완공이 가능하도록 지원해 국민 편익을 앞당겨 제공키로 했습니다.
호남선KTX(광주-목포 3백억원), 서해선 복선전철(3백억원), 광주외곽고속도로(1백50억원), 포항-영덕 고소도로(1백50억원) 등 기간 교통망 구축에 필수적인 사업은 신규 착수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교량 보강, 노후터널 개선 등 시설안전 및 유지보수 예산을 4조2천억원에서 5조원으로 확대해 안전성을 제고하기로 했습니다.
아울러 부족한 재정투자를 보완할 수 있는 지원에도 적극 나섭니다.
민자사업 활성화를 위해 토지보상비를 당초 1조원에서 1조3천억원으로 늘리는 등 조기 지원합니다.
또 수도권 광역급행철도 일산-삼성 구간, 제2서해안 고속도로 등 대형 민간투자 프로젝트도 조속히 추진하기로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