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네시스 충돌실험 `수출과 내수 모델 정말 같아?` 현대자동차의 제네시스 충돌실험 영상이 유튜브에 공개됬다. 해당 영상에 담긴 제네시스 충돌실험은 현대차가 지난 5월 미국에서 치러진 신형 제네시스에 대한 미국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의 충돌 테스트를 국내에서 재연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알려졌다.
자동차업계는 17일 "지난 7월 초 경기도 남양연구소에서 고객을 초청해 진행한 제네시스 스몰오버랩(운전석 쪽 25%를 충돌하는 실험) 충돌실험 영상이 유튜브 게시 1개월 반 만에 조회수 111만5000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는 하루 평균 2만 6000여 명이 시청을 한 것"이라며 "차를 주인공으로 하는 영상치고는 이례적으로 평가된다"고 덧붙여 설명했다.
앞서 제네시스는 IIHS 충돌평가에서 승용 세단 사상 최초로 모든 항목에서 만점을 받아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그러나 내수와 수출 사양이 달라 국내 모델로 테스트하면 결과가 다를 것이라는 의심의 눈초리를 받아 의혹을 풀기 위해 테스트를 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제네시스 충돌실험 영상 제네시스 충돌평가 만점, 스타렉스 사건 때문인가?" "제네시스 충돌실험 영상 제네시스 충돌평가 만점, 바퀴 빠짐 실험" "제네시스 충돌실험 영상 제네시스 충돌평가 만점, 대단하네" "제네시스 충돌실험 영상 제네시스 충돌평가 만점, 제네시스 안전하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유투브영상캡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