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은행장 권선주)은 새로운 전산시스템 전환을 위해 10월 3일부터 5일까지 신용카드를 제외한 모든 은행거래가 일시적으로 중단된다고 21일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기업은행 고객은 연휴 3일 동안 자동화기기 현금 입·출금과 송금, 인터넷뱅킹·텔레빙킹 등 전자금융, 체크카드 이용 등 모든 금융거래를 이용할 수 없게 됩니다.
다만, 신용카드는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중단된 업무는 6일 오전 4시부터 재개됩니다.
포스트차세대시스템은 급변하는 금융 IT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하고 고객에게 보다 안전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구축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전산시스템이라고 기업은행은 설명했습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연휴기간 동안 송금을 보내거나 받을 수 없으므로 필요한 현금은 10월 2일 이전에 미리 찾아두는 것이 좋다"며 "새로운 시스템으로 고객에게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에 따라 기업은행 고객은 연휴 3일 동안 자동화기기 현금 입·출금과 송금, 인터넷뱅킹·텔레빙킹 등 전자금융, 체크카드 이용 등 모든 금융거래를 이용할 수 없게 됩니다.
다만, 신용카드는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중단된 업무는 6일 오전 4시부터 재개됩니다.
포스트차세대시스템은 급변하는 금융 IT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하고 고객에게 보다 안전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구축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전산시스템이라고 기업은행은 설명했습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연휴기간 동안 송금을 보내거나 받을 수 없으므로 필요한 현금은 10월 2일 이전에 미리 찾아두는 것이 좋다"며 "새로운 시스템으로 고객에게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