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의 4.7인치와 5.5인치 새 아이폰이 출시 초기 높은 인기를 보여줌에 따라 갤럭시의 전세계 점유율에 적신호가 켜졌다.
지난 2분기 삼성전자의 세계 스마트폰 시장점유율은 25.2%였고 애플은 11.9%였다.
이때까지 양사는 모두 화웨이·레노버·샤오미 등 중국 스마트폰 업체에 쫓기는 모양새였다.
삼성전자는 줄곧 30%대를 기록하다가 2분기에 실적 `쇼크`를 겪으며 점유율이 떨어졌고,
애플은 삼성전자는 물론 다른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제조사의 추격 때문에 지속적으로 점유율이 떨어지는 중이었기 때문.
그러나 대화면 아이폰6·아이폰6플러스를 내놓으며 반등을 노리는 애플은
결국 다시 삼성전자의 시장점유율을 빼앗아 올 것이라는게 업계의 전반적 예측이다.
삼성전자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시장에서 최대 40%까지 점유하고 있는 안드로이드 `맹주`이기 때문으로
새 아이폰 때문에 안드로이드 이탈자가 많으면 많을수록 삼성전자의 타격이 커진다는 이야기다.
애플과 삼성전자 양사는 특히 최고급 스마트폰 시장에서 서로 맞서고 있는데
중국 스마트폰 업체들은 대개 중저가 스마트폰 시장을 중심으로 점유율을 키워나가고 있어
새 아이폰의 등장이 영향을 미칠 공산이 작지만, 삼성전자는 직격탄을 맞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아이폰은 지난주 예약주문을 받을 당시 부터 불과 24시간 만에 400만대가 넘는 예약주문 기록을 세웠고,
첫 주말 판매량도 일부 전문가들은 사상 최대인 1,200만∼1천,00만대를 예상할 정도로 선전중에 있다.
과거의 사례를 봐서도 애플의 시장 성장은 다른 업체보다 삼성전자에 위협이 된다.
한 휴대전화 업계 관계자는 "과거에도 애플이 신제품을 내면 삼성전자의 점유율은 하락했지만
다른 안드로이드 제조사의 점유율은 유지·상승해왔다"며 "지난 2분기에는 갤럭시S5가 글로벌 출시됐는데도
삼성전자의 점유율이 하락하던 중이었기 때문에 이같은 경향이 더욱 두드러질 것"이라고 예상했다.
거기에 삼성전자는 2분기 스마트폰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낮은 `역성장`을 기록하면서 판매량과 점유율이 모두 떨어졌지만,
애플은 점유율만 소폭 하락했을 뿐 판매량은 오히려 늘고 있던 중이라는 특징이 있었다.
국내 시장에서는 SK텔레콤과 KT, LG유플러스를 통해 지난 18일부터, 북미 시장에서는 버라이즌·AT&T·T모바일·스프린트를 통해
새 아이폰 모델이 출시되던 19일(현지시간)부터 예약판매를 시작했다.
특히 국내에서는 제품 출시일도 이달 26일로 앞당기고 출고가도 90만원대 중반으로 낮췄다.
지난 2분기 삼성전자의 세계 스마트폰 시장점유율은 25.2%였고 애플은 11.9%였다.
이때까지 양사는 모두 화웨이·레노버·샤오미 등 중국 스마트폰 업체에 쫓기는 모양새였다.
삼성전자는 줄곧 30%대를 기록하다가 2분기에 실적 `쇼크`를 겪으며 점유율이 떨어졌고,
애플은 삼성전자는 물론 다른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제조사의 추격 때문에 지속적으로 점유율이 떨어지는 중이었기 때문.
그러나 대화면 아이폰6·아이폰6플러스를 내놓으며 반등을 노리는 애플은
결국 다시 삼성전자의 시장점유율을 빼앗아 올 것이라는게 업계의 전반적 예측이다.
삼성전자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시장에서 최대 40%까지 점유하고 있는 안드로이드 `맹주`이기 때문으로
새 아이폰 때문에 안드로이드 이탈자가 많으면 많을수록 삼성전자의 타격이 커진다는 이야기다.
애플과 삼성전자 양사는 특히 최고급 스마트폰 시장에서 서로 맞서고 있는데
중국 스마트폰 업체들은 대개 중저가 스마트폰 시장을 중심으로 점유율을 키워나가고 있어
새 아이폰의 등장이 영향을 미칠 공산이 작지만, 삼성전자는 직격탄을 맞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아이폰은 지난주 예약주문을 받을 당시 부터 불과 24시간 만에 400만대가 넘는 예약주문 기록을 세웠고,
첫 주말 판매량도 일부 전문가들은 사상 최대인 1,200만∼1천,00만대를 예상할 정도로 선전중에 있다.
과거의 사례를 봐서도 애플의 시장 성장은 다른 업체보다 삼성전자에 위협이 된다.
한 휴대전화 업계 관계자는 "과거에도 애플이 신제품을 내면 삼성전자의 점유율은 하락했지만
다른 안드로이드 제조사의 점유율은 유지·상승해왔다"며 "지난 2분기에는 갤럭시S5가 글로벌 출시됐는데도
삼성전자의 점유율이 하락하던 중이었기 때문에 이같은 경향이 더욱 두드러질 것"이라고 예상했다.
거기에 삼성전자는 2분기 스마트폰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낮은 `역성장`을 기록하면서 판매량과 점유율이 모두 떨어졌지만,
애플은 점유율만 소폭 하락했을 뿐 판매량은 오히려 늘고 있던 중이라는 특징이 있었다.
국내 시장에서는 SK텔레콤과 KT, LG유플러스를 통해 지난 18일부터, 북미 시장에서는 버라이즌·AT&T·T모바일·스프린트를 통해
새 아이폰 모델이 출시되던 19일(현지시간)부터 예약판매를 시작했다.
특히 국내에서는 제품 출시일도 이달 26일로 앞당기고 출고가도 90만원대 중반으로 낮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