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 `풍웡`이 북상하면서 주간 날씨 예보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필리핀을 강타한 제16호 태풍 `풍웡(FUNG-WONG)`이 빠르게 북상해 한반도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보됐다.
22일 기상청에 따르면 태풍 `풍웡`은 현재 타이완 북동쪽 해상을 지나고 있다. 진행속도 시속 24㎞로 북진하고 있으며, 중심기압은 990hPa, 중심 부근 최대 풍속은 시속 86㎞인 소형 태풍이다.
한반도는 태풍으로부터 다량의 수증기가 유입되면서 23~24일쯤 많은 비가 예상된다. 전국적으로는 30∼100mm의 비가 내릴 것으로 보이며 남해안과 지리산 부근, 제주 산간에는 돌풍을 동반한 150mm 이상의 많은 비가 올 것으로 보인다.
현재 태풍 `풍웡`의 간접 영향으로 현재 제주 남쪽 먼바다에는 풍랑주의보가 발효 중이며, 오후에는 남해상에도 풍랑이 높게 일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오늘도 한낮에는 다소 맑고 더울 것으로 예상된다. 서울 28도, 대구 29도까지 오르겠고, 아시안게임이 열리는 인천은 26도까지 오를것으로 전망했다.
태풍 풍웡 북상 주간 날씨 예보 오늘 날씨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태풍 풍웡 북상 주간 날씨 예보 오늘 날씨, 비 많이 오겠다", "태풍 풍웡 북상 주간 날씨 예보 오늘 날씨, 내일이랑 모레 비 많이 오겠네", "태풍 풍웡 북상 주간 날씨 예보 오늘 날씨, 비 오고 나서 추워지겠다", "태풍 풍웡 북상 주간 날씨 예보 오늘 날씨, 태풍 피해 없길 바랍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