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가 온라인 전용 물류센터를 가동하면서 `이마트몰`의 경쟁력 강화에 나섰습니다.
온라인 전용 물류센터는 수도권 남부권역 15개 점포에서 담당하던 이마트몰의 배송을 담당하게 됩니다.
이마트는 효율적인 센터 운영을 위한 물류 시스템을 개발해 주문부터 상품 선별과 배송에 이르는 전 과정을 관리한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작업장의 온도를 낮게 유지하고, `아이스 포장 박스`를 활용해 신선식품 판매 경쟁력을 확보할 방침입니다.
이마트는 2020년까지 총 6개의 온라인 전용 물류센터를 구축해 온라인 매출을 4조원 가량으로 키우겠다는 계획입니다.
온라인 전용 물류센터는 수도권 남부권역 15개 점포에서 담당하던 이마트몰의 배송을 담당하게 됩니다.
이마트는 효율적인 센터 운영을 위한 물류 시스템을 개발해 주문부터 상품 선별과 배송에 이르는 전 과정을 관리한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작업장의 온도를 낮게 유지하고, `아이스 포장 박스`를 활용해 신선식품 판매 경쟁력을 확보할 방침입니다.
이마트는 2020년까지 총 6개의 온라인 전용 물류센터를 구축해 온라인 매출을 4조원 가량으로 키우겠다는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