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노트4' 26일 한국서 세계 첫 출시

입력 2014-09-24 15:10   수정 2014-09-24 16:02

삼성전자가 갤럭시 노트의 최신작 `갤럭시 노트4`를 세계 최초로 국내시장에 출시합니다.
삼성전자는 서울 서초동 사옥에서 `갤럭시 노트4 월드투어 2014, 서울` 행사를 열고 이 제품의 출시를 발표했습니다.

국내 통신 3사에서 동시 출시되며, 출고가는 95만7천원입니다.
해외에서는 중국을 시작으로 10월까지 전 세계 140여 개국에서 차례로 선보일 예정입니다.
이 날 행사에 참석한 이돈주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전략마케팅실장 사장은 "삼성 휴대폰의 최고 기술력과 혁신성을 담아 대화면 노트 카테고리를 창출한 원조로서 자부심과 책임감을 가지고 있다"며 "대화면과 S펜의 사용성을 극대화한 갤럭시 노트4가 소비자들에게 차원이 다른 모바일 사용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갤럭시 노트4`는 우선, 독특한 입력 도구인 S펜과 S노트의 진화가 가장 눈에 띕니다.
S펜은 전작 대비 2배 향상된 2,048단계의 정교한 필압과 펜의 속도, 기울기, 방향 인식을 통해 자연스러운 필기감을 제공하며 캘리그래피 펜, 만년필 펜 기능도 추가됐습니다.
어떠한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고 있더라도 `갤럭시 노트4`의 화면 위에서 S펜으로 원하는 부분을 선택, 복사, 저장, 공유할 수 있는 `스마트 셀렉트(Smart Select)`, 칠판이나 종이에 쓴 메모를 카메라로 찍고 S노트와 연동하면 콘텐츠를 인식하고 편집할 수 있는 `포토 노트(Photo Note)` 등도 새롭게 선보입니다.

`갤럭시 노트4`는 143.9mm(5.7형) 화면에 현존하는 디스플레이 중 가장 풍부하고 또렷한 색상을 표현해주는 쿼드HD S 아몰레드 디스플레이가 탑재됐습니다.
특히, 높은 밝기와 낮은 반사율을 제공해 햇빛이 쨍쨍한 야외에서도 동영상과 텍스트 등을 선명한 화질로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갤럭시 노트4`는 1,600만 화소에 스마트 광학식 손떨림 방지 기능을 탑재한 후면 카메라와 370만 화소에 F1.9의 밝은 조리개 값을 제공하는 전면 카메라로 어두운 곳에서도 밝고 선명한 사진 촬영이 가능하며, 120도의 넓은 화각으로 촬영한 것과 같은 효과를 내는 `와이드 셀프샷` 모드를 통해 더 많은 인원을 하나의 사진에 담을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갤럭시 노트4`는 약 30분만에 배터리를 50%까지 충전할 수 있는 `급속충전` 기능, 스마트폰의 필수 기능만 사용하도록 전환해 스마트폰 사용시간을 늘려주는 `초절전 모드`를 지원해 배터리 충전에 대한 걱정을 덜어줍니다.
색상은 차콜 블랙, 프로스트 화이트, 브론즈 골드, 블로섬 핑크 등 총 4가지로 출시됩니다.


삼성전자는 장르별 추천 음악을 무제한으로 무료 제공하는 새로운 개념의 디지털 음악 서비스인 `밀크(Milk)`를 `갤럭시 노트4`와 함께 국내에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밀크`는 지난 3월 미국에서 출시된 지 6개월 만에 400만 건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하는 등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특화된 휠(Wheel) 인터페이스를 통해 버튼을 최소화하면서도 라디오 다이얼을 돌리듯 쉽고 자유롭게 음악을 선택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삼성전자는 국내 음악 전문가들과 협업해 `밀크`에서 국내 소비자 특성에 따라 장르별로 다양한 음악을 추천하며 총 220개의 장르별 스테이션, 국내 최대 규모인 360만곡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또한, 삼성전자는 `갤럭시 탭S`를 통해 최초로 선보인 바 있는 인터랙티브 디지털 매거진 서비스 `페이퍼가든(Papergarden)`을 스마트폰으로는 최초로 `갤럭시 노트4`를 통해 10월 중 선보여 인기 잡지 27종을 연말까지 무료로 제공할 예정입니다.
한편, 삼성전자는 전자책 서비스 `리디북스`, 어린이 교육 서비스 `키즈월드`, 내비게이션 `아이나비 3D S`, `모바일 티머니`, `GS샵` 등 국내 소비자만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 혜택을 `갤럭시 기프트`로 제공할 계획입니다.


삼성전자는 이 날 행사를 통해 `갤럭시 노트4`뿐 아니라 새로운 모바일 경험을 선사하는 최신 웨어러블 기기들도 국내에서 첫 선을 보였습니다.
`갤럭시 노트 엣지`는 측면 스크린에 메시지나 알림을 보여줘 동영상 감상시에도 방해받지 않고 중요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사진 촬영시 셔터버튼, 메뉴 등이 표시됩니다.
또한, 스마트 웨어러블 기기 최신작 `삼성 기어S`는 3G 이동통신과 와이파이를 탑재해 연동된 스마트폰과 거리가 멀어지더라도 중요한 전화와 메시지를 놓치지 않게 해 줍니다.
특히, `삼성 기어S`는 50.9mm(2.0형) 커브드 S 아몰레드를 탑재해 손목 위에서 확인할 수 있는 정보의 양을 극대화했으며 내장 키보드를 제공해 메시지를 보내거나 전화도 걸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노트4`, `삼성 기어S`를 비롯해 모든 블루투스 지원 가능 스마트폰과 연동해 더욱 편리하게 통화하고 음악도 감상할 수 있는 목걸이형 웨어러블 기기 `기어 서클(Gear Circle)`도 함께 선보였습니다.
이와 함께 모바일 경험에 가상현실이라는 새로운 서비스를 가능하게 하는 `기어 VR`은 `갤럭시 노트4`의 선명한 쿼드HD S 아몰레드 디스플레이와 센서 기술과 연동해 눈 앞에서 초대형 와이드 스크린을 통해 영상을 보는 듯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갤럭시 노트 엣지`, `삼성 기어S`, `삼성 기어VR`과 `삼성 기어 서클`은 10월부터 전 세계에 차례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